송영길 대표 "이재용, 8월 가석방 요건 갖춰"
상태바
송영길 대표 "이재용, 8월 가석방 요건 갖춰"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7.2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가석방에 대해 "오는 8월이면 대상이 된다"고 말했다.

이날 송영길 대표는 민주당과 경기도 예산정책협의회 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전에도 말 했듯 형기의 3분의 2를 마친 경우, 법무부 지침상 형기의 60%를 마친 사람은 가석방 요건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원론적으로 특혜 시비 없이 이 부회장도 8월이면 형기의 60%를 마치므로 대상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부회장이 가석방 돼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가석방은 법무부 장관의 소관이고 사면은 대통령의 권한"이라고 했다.

이어 "반도체 산업계가 요구하고 있기도 하고, 이 부회장이 형기의 60%를 마친 점과 국민 정서 등을 두루 고려해 고민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제 반도체 산업이 해당 국가의 경쟁력과 외교안보력을 결정한다며 이러한 국제 정세 속에서 뛰어난 생산력과 기술력 가진 삼성전자를 선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반도체 산업 등 미래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도 준비 중이라며 2030년 시스템 반도체 분야 1위, 메모리 반도체 분야 초격차 달성을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의 노력을 민주당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도 국민들의 성원과 민주당의 지원을 통해 하청업자나 근로자들과 상생 발전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