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상사에 외조모상 알리자 "너 외할머니랑 친해?"
상태바
직장 내 상사에 외조모상 알리자 "너 외할머니랑 친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0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따르면 한 직장인이 상사에게 외조모상을 알렸다가 핀잔과 막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게시자 A씨는 '이런 곳에 다니는 내가 싫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바빠 죽겠는데 왜 복잡하게 만드냐" 는 핀잔만 들었다고 밝혔다.

참고로 '블라인드'는 직장인들의 온라인 익명 게시판 이다.

A씨는 "어제 외조모상을 당했다. 회사에 말을 하자마자 첫 마디가 바빠죽겠는데 왜 복잡하게 만드냐는 거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상사의 말에 "기가 막혔다. 사람이 죽었는데 저게 입에서 나올 수 있는 소린가"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상사는 핀잔과 함께 "너 3일 연휴인데 쉬지도 못하네? 웃으면 안 되는데 너무 웃기다" 등의 말을 하며 웃었다.

상사는 "조부모상에 5일을 쉰다는 걸 알고는 규정을 바꿔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A씨에게 "무슨 할머니가 돌아가시는 데 5일을 쉬냐, 너 할머니랑 친하냐, 가서 할 일도 없을 텐데" 등을 막말을 했다.

A씨는 상사로부터 네가 명절에도 집에 안 가는데 할머니랑 친하면 얼마나 친하고 몇 번이나 봤겠냐"는 말도 들었다고도 밝혔다.

A씨는 "사람이면 어떻게 저런 말들을 할 수 있나 생각했다. 본인의 일은 바위만큼 크게 반응하고 남의 일은 티끌만큼도 생각하지 않는 저 사람의 태도가, 저런 사람들과 구성원이라고 일을 하고 있는 내가 너무 싫고 경멸스러웠다"고 말했다.

이어 "입장 바꿔서 본인이 부모상을 당했을 때 자기 자식이 다니는 회사 상사가 저런 반응을 했다면 본인은 어땠겠냐. 조부모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참석할 필요 없이 회사 출근하라는 말을 들었다면 본인은 제정신일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말이 안 되는 상황이다", "가족 모욕죄다", "직장 내 괴롭힘으로 신고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