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이낙연 캠프 측 곧 승복할 것"
상태바
김어준 "이낙연 캠프 측 곧 승복할 것"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김어준씨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정치에는 정치화법이라는 것이 있다며 이낙연 캠프 측서 당무위 소집을 요청할 것을 놓고 아 끝까지 가려고 하는 구나, 결론 나도 가처분 가지 않을까라고 우려하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그렇게 전망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낙연 캠프가 재선거 여부 관련 당무위 소집을 요청한 것에 대해 "끝까지 가겠다, 소송하겠다가 아니라 퇴로를 열어 달라는 말"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낙연 후보 스타일은 명예를 대단히 중시하는데 당무위에서 결론나면 바로 승복하겠다는 말이라며 이재명 후보와 막걸리를 마실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설훈 의원의 "이재명 후보가 구속될 가능성도 있다"는 언급에 대해 "선거기간엔 다들 미치지만 끝나면 돌아온다. 당무위에서 결론나면 돌아온다"며 결국 승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다 정치를 계속 할 분들이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1시 30분 국회에서 당무위원회를 개최하고 경선 무효표 산출 방식에 대한 유권해석을 진행한다.

현재 이낙연 전 대표 측은 대통령 후보자 선출 규정 특별당규상 정세균 전 총리와 김두관 의원이 사퇴를 발표하기 전 획득한 표는 유효표로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주장이 받아들여질 경우 이재명 대선후보의 득표율은 50% 를 하회하게 된다.

설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결선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갈라진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원팀이 돼 나아갈 수 있는 길"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설훈 의원은 "특별당규 해석에 오류가 있었고, 이로 인해 지지자들이 갈라져 있다면서 저를 포함해 이낙연 캠프의 그 누구도 지금껏 불복한 바 없다. 경선에 참여한 후보의 권리인 이의신청권을 정당하게 사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