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경기 지사직 사퇴
상태바
이재명 후보 경기 지사직 사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26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경기지사직을 사퇴하며 본격 본선 레이스를 시작했다. 이재명 후보는 26일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하게 된다.

이재명 후보는 퇴임 기자회견을 통해 "주어진 임기를 다하지 못하고, 도지사로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게 돼 대단히 아쉽고 송구하다면서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표준이 된 것처럼 대한민국을 세계의 표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경기도 공약 이행률 98% 달성, 불법 계곡하천 정비 사업, 전 도민 재난기본소득 지급등을 성과로 강조했다.

부동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불로소득을 완벽하게 환수하겠다고 밝히며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대장동 문제 역시 제가 아니었으면 민간이 개발해서 모든 개발이익을 100% 민간에 줬고, 50억 클럽이 아니라 500억 클럽이 생겨났을 것이라며 제도적으로 100% 개발이익 환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내면 불로소득으로 상실감, 소외감을 느끼거나 특정 소수가 과도한 부를 쌓거나 부동산 문제로 대다수 국민이 고통받는 현실을 얼마든지 시정할 수 있다. 그 점에 대해서는 매우 자신 있다"고 말했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해 "황당하다. 즐거운 일이 아닌 건 분명하다"고 말했다.

대장동 특혜 여부 등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장담하건대 저를 아무리 뒤져도 100% 뭐가 나올 게 없을 것이라며 그런 각오도 없이 여기까지 왔겠나"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이 후보는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수원남부소방서 방문, 확대간부회의 주재, 도의회 방문, 코로나19 부서 격려로 경기지사 마지막 일정을 마쳤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