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보건복지부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최고등급 획득
상태바
동아대병원, 보건복지부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최고등급 획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1.0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정확한 진단과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좋은 평가받아
동아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동아대병원)copyright 데일리중앙
동아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동아대병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동아대병원(병원장 안희배)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이 해마다 응급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전국 40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설·장비·인력의 법정 기준 충족 여부와 안전성, 효과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각 영역에 대한 평가 시행한다.

평가 결과 동아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시설·장비·인력의 필수영역 충족과 △'중증 응급환자 책임진료'를 평가하는 기능성 영역의 중증 상병 해당 분담률 △중증 상병 환자 구성비 △최종 치료 제공률 △전입 중증 응급환자 진료 제공률 지표 4개 항목에 대해 모두 1등급을 유지하며 평가 최종 결과 전국 38개 권역응급의료센터 중 1위에 올랐으며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안희배 병원장은 "부산 유일 권역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지역내 응급환자에게 신속 정확한 진단과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첨단 지능형 시스템 기반의 ‘중증치료 전문 대학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