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친환경 여행' 대국민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친환경 여행' 대국민 캠페인 전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2.06.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여행 실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캠페인 시즌Ⅱ 실시
인천관광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친환경 여행'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친환경 여행'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친환경의 중요성이 커지는 흐름에 맞춰 여름 휴가철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캠페인을 8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관광기관협의회 공동 '씽크어스 캠페인'의 하나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환경공단과 공동 추진하는 것이다. 평소 여행할 때 의식하지 못했던 여행지에서의 쓰레기 줍기, 일회용품 줄이기,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하기 등의 착한여행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다.

공사는 캠페인 기간 중 착한여행 실천법을 소개하고 대국민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 여행지를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착한여행을 실천하고 인증샷을 필수해시태그(#내가그린인천여행)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 횟수에 따라 선정된 약 300명에게는 풍성한 경품도 주어진다. 호텔 숙박권(3명), 인천투어패스 2인권(5명), 친환경 용품(100명), 모바일 음료쿠폰(2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 공지사항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아울러 지역환경시설과 관광지를 연계한 '인천 친환경 교육여행' 상품을 출시해 6월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예약 시 선착순 500명에게는 관광지 체험비용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용홈페이지(www.schooltr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국내관광팀 한아름 팀장은 14일 "착한여행 실천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고 국내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요즘 시기에 꼭 필요한 캠페인"이라며 인천을 찾은 여행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