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원, 윤석열 정부의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 정책 비판
상태바
강득구 의원, 윤석열 정부의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 정책 비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8.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전 도입된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는 힘들게 버텨온 소상공인을 기만하는 행위"
윤석열 대통령은 인기투표하듯 편가르기 정치 하지말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해야
강득구 민주당 국회의원(앞줄 오른쪽)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 정책에 대해 "소상공인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강득구 민주당 국회의원(앞줄 오른쪽)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 정책에 대해 "소상공인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강득구 민주당 국회의원은 3일 윤석열 정부가 최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민병덕 민주당 국회의원, 자영업자소상공인중앙회 정인대 회장, 김경배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어 '대형마트 의무휴일 폐지 반대' 발언을 이어갔다.

지난 2월 윤석열 당시 대선 후보는 강원도 유세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손실을 입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겨냥해 '1000만원씩 기초지원금을 주고 거기에 더해서 실질 손해를 보상해야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는 당시 윤석열 후보가 '민주당의 매표행위'라고 비난했던 300만원 방역지원금보다 더 많은 규모를 제시한 것이다. 

그러나 취임한 뒤 3개월이 다 되어가는 동안 여전히 자신의 공약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

강득구 의원은 "10년 전 대형마트와 지역 상권 상생을 위해 도입했던 의무휴일제가 온라인 인기투표로 없어질 수 있다는 윤석열 정부의 발상에 분노한다"며 "이것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고 힘들게 버텨온 소상공인분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를 향해 "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소상공인 생사를 가르는 일에 대해 무책임하게 국민 편가르기를 하지 말아 달라"고 했다.

강 의원은 시장상인·소상공인들과 함께 끝까지 대형마트 의무휴일제 폐지 반대를 위해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