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중앙 송정은 기자] 2022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활용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4607만4,320개와 비교해보면 28.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상승, 브랜드이슈 33.95% 상승, 브랜드소통 22.60% 상승, 브랜드 확산 33.34%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저작권자 © 데일리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