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23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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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023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7.27 17: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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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조8077억원(전년동기 대비 3.0% 감소)·영업이익 1578억원(27.1% 감소) 기록
HDB, Refreshment 매출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 감소하며 전사 매출 역성장
원가·고정비 부담 지속, 북미사업 구조조정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 감소
LG생활건강은 27일 매출 1조8077억원, 영업이익 1578억원의 2023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LG생활건강은 27일 매출 1조8077억원, 영업이익 1578억원의 2023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LG생활건강이 27일 올해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조8077억원, 영업이익은 27.1% 줄어든 1578억원을 기록했다.

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

LG생활건강의 2분기 사업별 실적을 보면 Beauty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줄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늘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줄었고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주요 라인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과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을 출시했다. 또 '후' 환유 라인과 '숨37°' 워터-풀 라인을 리뉴얼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계절감에 부합하는 복합 기능성 신제품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했다. '피지오겔'에서는 하절기 기후에 적합한 CICA 라인 및 썬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벨먼'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주요 브랜드에서 쿨링 라인업을 강화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Refreshment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으로 나타났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지만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글로벌 엠버서더 '뉴진스'를 발탁하며 새로운 CM송 'Zero'를 공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고 '코카콜라X뉴진스 스페셜패키지'를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 레몬'과 배향과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갈배 사이다 제로' 출시 등 제로 슈거 제품 포트폴리오는 지속해서 확대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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