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내버스 노사, 시민 안전과 편의 위한 서비스 다짐
상태바
인천 시내버스 노사, 시민 안전과 편의 위한 서비스 다짐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10.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버스운송사업조합-전국자동차노조연맹 인천지역노조, 서비스헌장 협약
시민들에게 더 나은 시내버스 서비스 제공 약속
인천시 "양측의 노력이 빛나도록 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인천 시내버스 노사는 4일 시내버스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다짐했다. (사진=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 시내버스 노사는 4일 시내버스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다짐했다. (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인천 시내버스 노사가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다짐했다.

인천시는 4일 "인천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인천지역노동조합이 인천 시민들에게 더 나은 시내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내버스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헌장은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는 취지로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들이 서로 합심해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다섯 가지 서비스 헌장 의무를 담아 제정했다. 

또한 서비스 헌장을 통해 노사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용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민중심 서비스 ▲교통법규를 엄격히 지켜 안전운행 하는 승객안전 최우선 서비스 ▲친절한 태도로 승객을 맞이하고 노약자를 보호하는 친절한 태도 서비스 ▲버스환경 서비스 개선을 위해 차량 및 시설물 정비에 최선을 다하는 버스환경 서비스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여 불편 사항 개선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시민행복 체감 버스 이용 서비스 개선에 기꺼이 동참해 준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들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양측의 노력이 빛나도록 시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