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주당 "국민의힘은 신천지 시설 용도변경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고양시 민주당 "국민의힘은 신천지 시설 용도변경 즉각 중단하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12.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고양시의회에서 집회... 신천지 관련 물류시설 종교시설로 용도변경 강력 규탄
홍정민 의원 "이동환 시장 비롯한 고양시 행정부가 시민들께 씻지 못할 큰 죄 지었다"
"고양시는 용도변경 허가를 즉시 취소하고 정책적 책임을 질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
고양시 민주당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고양시의원들은 26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 모여 지난 8월 고양시가 신천지 관련 물류시설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 해준 것을 강력히 규탄하고 즉시 용도변경을 취소할 것을 촉구했다. 위 사진 앞줄 왼쪽 한준호 의원, 홍정민 의원, 이용우 의원. (사진=홍정민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 민주당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고양시의원들은 26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 모여 지난 8월 고양시가 신천지 관련 물류시설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 해준 것을 강력히 규탄하고 즉시 용도변경을 취소할 것을 촉구했다. 위 사진 앞줄 왼쪽 한준호 의원, 홍정민 의원, 이용우 의원. (사진=홍정민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 민주당 정치인들은 26일 "국민의힘은 신천지 시설 용도변경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 모여 지난 8월 고양시가 신천지 관련 물류시설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 해준 것을 강력히 규탄했다.

이들은 규탄 성명을 통해 "국민의힘 이동환 시장을 비롯한 고양시 행정부가 고양시민들께 결코 씻지 못할 큰 죄를 지었다"며 "고양시는 용도변경 허가를 즉시 취소하고 정책적 책임을 질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에 따르면 고양시는 지난 8월 일산동구 백마로 537에 위치한 신천지 물류시설의 연면적 중 87%에 해당하는 공간을 종교시설로 용도변경하는 것을 허가했다.

해당 물류시설은 2018년에도 용도변경을 추진했으나 당시 민주당 소속 이재준 시장의 결정으로 불허된 바 있다.

홍정민 국회의원(고양병)은 "신천지는 가정을 파괴하는 반사회적인 집단으로 만약 해당시설을 고양시에서 신천지의 본거지로 활용되게 되면 고양시 시민들에게 자칫 돌이킬 수 없는 피해와 혼란이 초래될 것"이라고 우려하고 "이 건은 윗선에 보고 없이 담당 과장 단독으로 결정했을 리 없다"며 이동환 시장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고양시의원 등 고양시 현직 정치인들이 대거 참석한 이날 성명서 발표에서는 고양시뿐만 아니라 다른 시군구의 용도변경 사례에 대해서도 국민의힘의 해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 신천지 관련 시설로 알려진 인천시 중구 신흥동 3가 31-35 외 필지의 용도변경과 올해 5월 신천지 마산교회로 알려진 창원시 의창구 구암동정길 88 필지의 용도변경에 대한 의혹도 제기됐다.

인천시 중구는 현 국민의힘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창원시는 국민의힘 홍남표 창원시장이 재직하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 관련 시설을 종교시설 및 그와 유사한 시설로 용도변경이 이뤄졌다는것이다.

특히 창원의 신천지 종교시실은 건축물 용도변경을 위해 해당 건물을 우선 교육연구시설로 사용승인을 받은 뒤 다시 종교시설로 변경하는 꼼수를 사용했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해 고양시 민주당 정치인들은 "고양시에 신천지의 진입을 결코 허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천명한다"며 "2022년 지방선거 이후 신천지 소유 건물의 용도변경을 연달아 허가하고 있는 국민의힘 소속 단체장들을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고양시는 용도변경 허가를 즉시 취소하고 정책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최근 1~2년 사이에 발생한 일련의 용도변경 허가 사례들이 신천지가 그동안 국민의힘과의 연루 의혹을 사실로 증명하는 것은 아닌지 국민의힘의 공식적인 조사와 사후 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용우 국회의원(고양정)은 "이동환 시장 취임 이후 많은 사업이 검토중이라는 이유로 중단됐는데 이번 용도변경 건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고 지적했고 한준호 국회의원(고양을)은 "이번 사안을 담당 과장에 대한 인사조치 선에서 꼬리자르기 하지 말고 오늘 중에 용도변경 허가를 취소하라"고 고양시에 촉구했다.

성명 발표 뒤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이동환 고양시장실을 항의방문했고 고양시장으로부터 "직권취소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고 민주당은 전했다.

고양시는 이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낼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