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조현오 내정자 18일 검찰에 고발
상태바
노무현재단, 조현오 내정자 18일 검찰에 고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8.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가 지난 3월 31일(당시 서울경찰청장) 경찰 기동부대 지휘관 수백명명을 모아놓고 특강을 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거액의 차명계좌가 발견돼 부엉이바위에서 뛰어내렸다"는 취지의 충격 발언을 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노무현재단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쏟아낸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현 서울경찰청장)를 검찰에 고소·고발하기로 했다.

재단 안영배 사무처장은 17일 "허위사실 유포로 노무현 대통령과 유족의 명예를 훼손한 조현오 경찰청장 후보자를 사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 직무대행(법무법인 부산 대표변호사)과 전해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법무법인 해마루 대표변호사)이 법률 대리인으로 18일 오후 3시 서울지검에 고소·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유족 대표로는 곽상언 변호사가 함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조현오 내정자는 지난 3월 31일 경찰 기동부대 지휘관 수백명을 상대로 특강을 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거액의 차명계좌가 발견돼 부엉이바위에서 뛰어내렸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노 전 대통령 서거 당시 조 내정자는 부산지방경찰청장으로서 서거 현장 조사를 지휘했고, 이명박 대통령은 이런 사람을 경찰청장에 내정해 논란이 그치지 않고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