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표, 연평도 피해주민 임시숙소 방문 성금 전달
상태바
손학규 대표, 연평도 피해주민 임시숙소 방문 성금 전달
  • 윤용 기자
  • 승인 2010.12.0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연평도 피난민들의 임시숙소인 인천시 중구의 찜질방 `인스파월드'를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며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4일 북한의 연평도 공격으로 인천으로 피난 온 연평도 주민들을 위로하고 성금을 전달했다.

손 대표는 이날 이낙연 사무총장, 홍영표 의원, 문병호 인천시당위원장 등과 함께 연평도 피해주민들이 임시숙소로 머물고 있는 인천 중구 찜질방 '인스파월드'를 찾았다.

손 대표 일행은 주민들에게 성금을 전달한 후 '연평면 비상대책위' 관계자들 및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손 대표는 "연평도 주민들에게 서해 5도 지역을 전쟁이 아닌 평화의 지역으로 만드는 것이 근본적이고, 또 무기 체계와 방어 태세를 갖춘다고 하더라도 전쟁의 위험이 있으면 안심하고 살 수 없다"며 남북간 평화체제 구축을 강조했다.

이어 "이 생활이 오래가지 않게 빨리 거처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인천시, 정부와 협력해서 고향에 돌아가서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하는 항구적인 대책을 마련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을 격려했다.

손 대표는 아울러 "특히 주민들이 생활할 수 있는 생계대책도 함께 세우는 것을 잊지 않고 정부와 협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