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여성위, 장자연 사건 철저한 재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여성위, 장자연 사건 철저한 재수사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1.03.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명 악마에게 복수하자' 여론 들끓어... 민주당, 검찰수사 강력대응 경고

▲ 인터넷 상에 떠돌고 있는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 데일리중앙
민주당 여성위와 여성 국회의원들은 이른바 '장자연 사건'에 대한 철저한 재수사를 검찰에 촉구했다.

2009년 3월 술접대, 성상납 등 연예계 비리가 담긴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어 큰 충격을 줬던 장자연씨 사견이 최근 장씨의 자필 문건이 새로 발견되면서 재점화하고 있다. 이 문건에서 장자연씨는 자신에게 성상납을 강요했던 31명을 '악마'로 부르며 '복수해달라'는 처절한 기록을 남겼다. 

문건에 언급된 31명의 '장자연 리스트'를 공개하고 '악마'들에게 복수해야 한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자유선진당, 진보신당 등 정치권도 검찰의 재수사를 압박하고 있다.

민주당 여성위는 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고인은 죽음으로써 연예계 비리를 고발했지만, 고인을 죽음으로 내몬 이른바 '31명의 악마'들은 처벌은커녕 수사당국의 부실수사로 면죄부를 받았다"며 "검찰은 장자연씨 사건을 철저히 재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조배숙 최고위원은 "장씨 사건은 말이 성상납이지 강압적인 성폭행이고 범죄행위"라며 "철저한 재수사로 성상납 고리를 파헤치고, 범죄를 저지른 자들을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최괴워원은 "여성의 참정권과 인권을 위해 외쳤던 세계 여성의 날, 성상납 도구로 괴로워하다 죽음으로 그것을 고발했던 장지연씨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게 돼 안타깝다"며 "어둠 속에서 장씨와 같은 여성 연예인이 있다면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회 여성위 소속인 정범구 의원은 "이 사건은 단순히 연예계에 일어나는 일을 넘어 우리 사회의 추악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며 "말로는 설교하면서 뒤로는 여성을 성적 도구, 성적 노리개로 여기는 일부 사회 지도층에 대해 공정사회를 말하는 사람들은 한 점 의혹없이 검찰의 재수사를 촉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여성위는 성명을 통해 "죽음으로써 자신의 인권을 지키려 했던 고인의 한을 풀어야 한다. 경찰과 검찰은 '장자연 리스트'에 대한 부실수사 의혹이 사라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재수사하고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수사당국을 압박했다.

민주당은 철저한 수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한편 이귀남 법무부 장관은 전날 국회 법사위에 출석해 관련 자료를 검토한 뒤 재수사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