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관 속 화제의 촬영 장소 '그 곳이 알고 싶다'
상태바
브라운관 속 화제의 촬영 장소 '그 곳이 알고 싶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4.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이색 공간 활용한 TV CF 소개... 강남·송도·여주 등 이국적 분위기 물씬

▲ 드라마 속 화려한 파티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는 서울 논현동 복합문화공간 '파티오나인' 연회장 '오마리네'. 8m 이상의 천장 높이와 독특한 구조물이 인상적이다. (사진=소셜코리아)
ⓒ 데일리중앙
요즘 드라마나 CF에 나오는 독특한 건물 외관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보면서 '대체 저기가 어디지?'라고 한번쯤 궁금했을 것이다. 브라운관 속 이국적 정취가 물씬 풍기는 유럽풍 건물이 즐비한 촬영 장소를 파헤쳐 보자.

# 럭셔리 테마별 복합문화공간 '파티오나인'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각양 각색 테마별 연회장인 단일 복합문화공간 '파티오나인'은 웨딩, 파티, 세미나 등 다양한 연회를 연출할 수 있는 럭셔리 테마 웨딩홀이다. 화제의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종방연 파티 장소로 유명하다. 가수 이효리씨가 출연한 주류 CF도 파티오나인 연회장 '오마리네'에서 촬영됐다.

'오마리네'는 8m 이상의 천장 높이와 독특한 구조물이 인상적인 곳이다. 파티오나인은 드라마 속 화려한 파티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 KBS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에서 미술품 경매회사의 VIP 파티 장소는 파티오나인 테마 웨딩홀 중 하나인 '나인하우스'다. 

# 상위 1% 사회지도층의 라이프 스타일, 상위 1% 사회지도층이 머무는 집은 어디?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까도남 현빈씨와 한류스타 윤상현씨가 살던 대저택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마임기업 연수원 '마임비전빌리지'다. 이미 <겨울연가>와 <완전한 사랑> 등 각종 드라마와 CF촬영지로 사용됐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SBS 드라마 <마이더스>에서 장혁씨가 로펌에 입사하면서 받았던 사택은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스타시티 내에 위치한 '더 클래식 500'이다. 실제로 이곳은 60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미래형 복합 문화 주거공간이다.

# 독특한 디자인, 세련된 도시 이미지 '송도국제도시'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아름다운 외관에 독특한 설계를 자랑하며, 최근 각종 드라마나 CF 촬영지로 각광받
고 있다.

MBC 드라마 <로열패밀리>의 주요 배경지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은 국내 최초 도심형 프리미엄 골프클럽으로, 일상생활, 휴식, 오락 등 편리한 클럽 서비스가 가능하다.

인천 송도지구 센트럴파크 내의 인천세계도시축전 기념관 '트라이볼'은 건물 외관 어디에서도 직선을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곡선 형태를 자랑한다. 배우 고수씨가 출연한 디지털 카메라 CF 배경으로 등장했다.

# 매력적인 공간, 분위기에 끌리다

배우 유아인씨가 출연한 모 은행 카드 CF는 강남구 청담동의 '3story 헤어샵'에서 촬영됐다. 현대적인 분위기가 미용실 같지 않아 유명 연예인이 자주 찾는 곳이다. 또한 영화배우 정우성씨가 분위기 있는 바의 바텐더로 나온 CF 배경 장소는 청담동 '디아지오 VIP 라운지'다.
 
테마별 복합문화공간 파티오나인의 김영노 팀장은 "유럽풍의 독특한 건축물들이 개성있는 연출을 위해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일반인들도 도심 속에 숨겨진 드라마나 CF 촬영 장소를 찾아 보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