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남자> '외로운 남자' 신면, '반전 선택'예고
상태바
<공주의 남자> '외로운 남자' 신면, '반전 선택'예고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1.09.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그의 선택은(?)... 인간적인 고뇌·몸부림 폭발

▲ KBS 특별기획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외롭고 고독한 남아 신판관(이름 신면)으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송종호씨의 남성미 넘치는 탄탄한 무술 솜씨와 눈빛 연기가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사진=모스컴퍼니)
ⓒ 데일리중앙
KBS 특별기획드라마 <공주의 남자>(극본 조정주·김욱/ 연출 김정민·박현석) 속 외로운 남자 '신면'(송종호 분)의 탄탄한 남성 이미지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극중 '반전 선택'을 예고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버지와 가문을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죽마고우였던 김승유(박시후 분)와 돌이킬 수 없는 관계로 틀어져버린 신면. 그는 벗을 배신했다는 생각 때문에 늘 속으로 괴로워했다. 이번엔 '반수양 세력'인 죽마고우 정종(이민우 분)과 스승 이개와 대립 관계에 놓이며 또 한 번의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그의 인간적인 고뇌가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된다.

지난 18회에서 승유를 잃고 단 하나 남은 친구 정종과 자신의 부모님처럼 걱정하며 받들었던 스승 이개가 '단종 복위 운동'을 꾀했던 계획이 발각돼 한성부로 끌려가게 된 것.

권력의 세계에서 사실 신면의 선택의 기로란 없다. 수양(김영철 분)이 시키는 대로, 수양이 명하는 대로 움직이면 될 일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는 선택으로 묻어버리기에 스승과 친구의 무게가 신면에게는 너무나도 컸던 것일까.

이번만큼은 수양의 무게감이 온몸을 짓눌러도 '어쩔 수 없는' 안이한 선택은 버려두고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반전 선택'을 할 것으로 예고돼시청자들의 눈길이 온통 그를 향하고 있다.

<공주의 남자> 제작사인 KBS미디어 박병규 PD는 20일 "인간적인 고뇌와 갈등의 기로에서 자신의 속내를 감당하기 힘든 신면의 처절한 몸부림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아버지 신숙주만큼 뻔뻔하지도 못하고 친구 정종처럼 의기롭지도 못한 경계에 있는 신면이라는 인물이 스승과 나머지 한 친구마저 잃게 된 상황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 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수많은 누리꾼들은 승유 곁에는 세령(문채원 분)이, 정종 곁에는 경혜(홍수현 분)가 있는 반면 어른들과의 관계에만 따랐지 또래의 동행자나 자신의 갈등과 고통을 털어놓으며 위로받을 수 있는 여인이나 진정한 벗 하나 없는 신면을 응원하기 시작했다.

아울러 외롭고 고독하지만 홀로 있어도 빛이 나는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 모두를 사로잡은 배우 송종호씨의 인기 또한 치솟도 있다.

'반수양 세력'의 '수양 제거'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고 신면마저 승유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예고한 가운데, 신면의 마지막 몸부림 '반전 선택'은 21일 밤 9시55분 KBS 2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