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모바일경선 잠정 중단, 울산 투표결과 발표 유보해야"
상태바
정세균 "모바일경선 잠정 중단, 울산 투표결과 발표 유보해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08.2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세균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 데일리중앙
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지역 순회 경선이 초반부터 암초를 만난 가운데 앞으로의 경선 일정에도 상당한 진통이 예고되고 있다.

손학규·김두관 후보가 모바일투표 시스템의 문제점과 불공정성을 문제삼으며 경선 일정 잠정 보이콧을 선언한 가운데 정세균 후보도 모바일 경선의 장점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세균 후보 선대위는 26일 오후 이번 사태에 대한 입장을 내어 "현재까지 드러난 모바일 경선의 문제점을 볼 때, 이미 발표한 제주 모바일투표 결과와 투표가 완료된 울산 모바일투표도 신뢰성이 심대하게 훼손됐다"며 "앞으로 실시될 모바일 경선은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당 선관위에 촉구했다.

정 후보 선대위는 "우선 오늘 실시 예정인 강원지역 모바일 투표는 즉각 중단하고, 울산 지역 모바일 투표 결과의 발표는 잠정 유보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미 실시된 권리당원 투표와 제주-울산 모바일투표는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소급시정 조치를 포함해 모든 후보자들이 합의할 수 있는 후속조치 마련을 요구했다.
 
정 후보 쪽은 특히 "26일부터 진행 예정인 모바일 경선은 경선의 신뢰성이 회복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른바 '비문'(비문재인) 후보들이 공동 보조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정세균 후보 쪽은 또한 "대통령 후보 경선이라는 중대성에 비춰볼 때 역대 모바일투표와 현격하게 차이가 나는 제주의 저조한 투표율(58.6%)에 대한 규명이 반드시 선결돼야 한다"고 밝혔다.

역대 민주당 모바일 투표율을 보면 ▷1.15 전당대회 80.0%(2012년) ▷6.9 전당대회 73.4%(2012년) ▷4.11 총선 82.9%(2012년) 등이다. 이에 비해 지난 23~24일 실시된 제주 지역 모바일투표의 투표율은 60%를 밑돌았다.

정 후보는 그러나 "이미 공지된 오늘 울산 대회는 심각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취소하는 것이 어렵다면, 합동연설회만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