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여야 공동 '정치쇄신실천협의기구' 제안
상태바
새누리당, 여야 공동 '정치쇄신실천협의기구' 제안
  • 김두나 기자
  • 승인 2012.11.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을 위해 입법이 필요한만큼 공통된 쇄신안에 대해서는 미리 실천 약속을 해놓자는 취지

▲ 새누리당 안대희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은 12일 여야 정치권에 '정치쇄신실천협의기구'를 공동으로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가 '정치쇄신실천협의기구' 구성을 야권에 제안했다.

야권의 주요 쇄신안이 새누리당과 별 특별한 차이가 없다며 여야 공동으로 전직 국회의장·정치개혁특위 위원과 시민대표들을 추천해 공동으로 '정치쇄신실천협의기구'를 꾸리자는 것이다.

안대희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장은 12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에게 이런 내용을 공식 제안했다.

안 위원장은 대선 후보들이 말하는 주요 쇄신안이 모두 입법 사항인만큼 셋 중 누가 대통령이 된다 해도 다른 후보들과의 합의가 필요하다며 정치쇄신은 말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행동과 실천까지 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세 후보의 쇄신안 중 기본적으로 공통되는 정치쇄신안을 검토하여 그 결과로 도출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받자는 계획이다. 그 예로 새누리당은 연금문제나 세비심사위원회 등에 대해서는 언제나 논의가 가능한 수용 사안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 협의회를 구성하기 위한 실무급 회의를 양측 후보의 정치쇄신 관련위원회에 제의하고, 11월 중에 구성하여 검증과 약속까지 완료하자는 계획을 제시했다.

김두나 기자 kimdoona@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