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문재인과 그 친구들, 신불자 등골 빼먹어"
상태바
김무성 "문재인과 그 친구들, 신불자 등골 빼먹어"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2.11.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후보 향해 총공세... 민주당 중앙선대위 반격 예상

▲ 김무성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총괄본부장은 14일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대대적인 공세를 펼쳤다.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이 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를 향해 "신불자의 등골을 빼먹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과 권성동 정책위부의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저축은행피해자대책위원회가 문 후보를 검찰에 고발한 사실을 언급하며 문 후보에게 대대적인 공세를 시작했다.

김무성 본부장은 "문 후보가 민정수석으로 재직할 당시 금감원 국장에게 청탁 전화를 걸어 부산저축은행을 봐달라는 전화를 했다는 혐의로 저축은행 피해자들이 검찰에 고발을 한 것"이라며 "오늘 문 후보의 부산저축은행 의혹과 관련된 새로운 사실을 하나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후보가 굳이 왜 부산저축은행을 봐 달라고 금감원에 청탁 전화까지 넣었느냐, 그 이유를 말했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에 따르면, 법무법인 부산(문 후보가 재직한 법률회사)은 2004년부터 2012년까지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70억원의 수임료를 받고 일감을 따냈다.

김 본부장은 "그 일감이 무엇이냐, 바로 문재인과 그 친구들이 신용불량자들의 등골을 빼내 자신들의 잇속을 챙긴 '신불자 게이트'를 위해서"라고 주장했다.

법무법인 부산이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따낸 일감은 채권추심회사들이 신용불량자 5만명에 대해 10년 동안 채권추심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 '신용불량자 채권소멸 시효 연장' 소송의 대가였다는 것.

권성동 정책부의장은 "법무법인 부산은 5만명의 신불자들의 채권을 연장해주기 위해서, 즉 신불자 1명당 14만원을 받고 간단한 서류를 써주는 대가로 일개 저축은행으로부터 70억원을 챙겼다"며 "이게 문재인 후보의 부산저축은행 70억원 게이트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노무현 정부에서 신불자의 채무재조정을 해준다면서 도입한 프로그램이 한국자산관리공사, 즉 캠코의 '채무재조정 프로그램'. 변호사들이 간단한 페이퍼워크를 처리해주면 신불자의 채권 소멸 시효가 5년에서 15년으로 연장되고, 채권추심회사들이 돈을 회수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생긴다는 것.

이때 부산저축은행은 자신들이 보유한 신불자 5만명의 채권을 연장해 주는 일을 법무법인 부산에 맡겼고, 법무법인 부산은 이 일을 해주고 70억원을 받았다고.

여기서 문제는 일감몰아주기.

김무성 본부장은 "국책금융기관인 캠코가 문재인 후보뿐 아니라 친노 인사들에게 일감 몰아주기를 했다"며 "친노 변호사들은 문재인 후보가 재직한 법무법인 부산과 마찬가지로 2002~2003년 카드대란으로 인해 발생한 연체채권들의 소멸시효 연장 일감을 거의 대부분 싹쓸이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는 민변 소속, 열린우리당 소속, 노무현 정권 때 측근이었던 '친노 변호사'들이 대거 신불자들의 등골을 빼먹는 '신불자 게이트'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취한 이익만 최소 백수십억원대라고.

김 본부장은 "노무현 정권에서 시민사회수석과 민정수석, 비서실장으로 일했던 변호사 문재인, 그리고 문재인과 가까운 친노 변호사들이 개입하거나 최소한 방조한 특혜에 썩은 변호사들이 돈잔치를 벌인 것"이라고 했다.

그는 끝으로 "신불자들 등골을 빼내서 경남 양산에 대지 800평 집을 마련하고 떵떵거리면서 사는 대통령 후보에게 서민들과 중산층을 위한 나라를 맡길 수 있겠냐"고 문 후보를 공격했다.

민주당 중앙선대위와 문 후보의 반격이 예상된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