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친노 비대위원장은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기는 격"
상태바
김영환 "친노 비대위원장은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기는 격"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2.12.2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명환 민주당 국회의원.
ⓒ 데일리중앙
민주당 김영환 국회의원(경기 안산 상록을)은 28일 당내 경선에서 박기춘 의원이 원내대표에 선출된 데 대해 "대선 패패에 대한 책임이 있는 친노 계파에 대한 평가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CBS 라디오 <김미화의 여러분>에 출연해 이렇게 말하고 "민주당 의원들은 친노와 386세대를 대표하는 신계륜 후보를 지지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날 당 중앙위원회가 비대위원장을 따로 뽑기로 한 결정에 대해 "박기춘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합의 추대를 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는데 그것이 받아들여졌다"며 "(비대위원장은) 외부 인사도 가능하겠지만 현실적으로 당내 인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당의 쇄신 의지가 확고해야 하고, 선거 과정에 전면에 서지 않은 분이 비대위원장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아울러 "비대위원장은 대선을 평가해야 하는데 친노 진영을 대표하는 분이 비대위원장을 맡게 될 경우 마치 생선가게를 고양이에게 맡기는 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임시 전당대회 일정과 관련해서는 내년 5월 이전에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가 열릴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민주당 중앙위원회는 이날 당대표 궐위에 따른 임시전대를 2개월 안에 개최하도록 돼 있는 현행 당규를 6개월 안에 열도록 고쳤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