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6.3점을 얻어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에 성공했다.
IPA의 최고등급 획득은 특히 제도시행('99년) 이후 지속 상승해 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수가 2012년에 처음으로 전반적인 소폭 하락 추이를 보인 가운데 거둔 성과다.
인천항만공사는 고객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항만 하역환경 및 물류단지 이용환경 등 인프라 서비스 개선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 개선, 사업 추진부서 인력 강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김춘선 IPA 사장은 3일 "지난해 고객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애써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체계 확립과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저작권자 © 데일리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