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흡 후보자는 즉각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라"
상태바
"이동흡 후보자는 즉각 사퇴하고 법의 심판을 받아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1.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이 후보자는 사법처리 대상"... 자진사퇴 압박

▲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 데일리중앙
이틀 간에 걸친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결과 부적격 판정을 내린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등 야당은 23일에도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통합진보당은 이 후보자에 대해 사법처리 대상이라며 즉각 사퇴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미희 진보당 원내대변인은 23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틀에 걸친 인사청문회 결과 이동흡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대상이 아니라 사법처리 대상임이 드러났다"며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이 후보자는 공금인 특정업무경비를 개인 계좌에 넣고 초단기 금융상품인 머니마켓펀드(MMF)에 투자해 재산증식까지 시도했다. 공금 유용에 해당한다"며 "사법처리 대상을 사법기관 수장으로 앉히는 것은 국가 망신"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역시 헌재소장으로소의 이 후보자의 부적격성이 청문회 결과 드러났다며 사퇴를 압박했다.

박기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동흡 후보자는 의혹이 해명되기는커녕 무자격, 무능력, 무책임의 3무 후보자라는 사실이 더욱 명백해졌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특정업무경비 횡령, 항공권 깡 등 자그마치 31가지에 달하는 의혹이 제대로 해명되지 못하는 무자격 후보자임이 입증됐다"며 "(이 후보자는) 낙마는 말할 것도 없고, 공금 횡령으로 고발 대상"이
라고 비판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우리 국민들은 청문회 과정을 통해 '이동흡은 안 된다'라는 판결을 내렸다"며 "민주당은 이동흡에 대한 국민적 판결에 충실히 따를 뿐"이라며 이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우회적으로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동흡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이동흡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판정을 내리거나 아예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