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 바람' 중화권에도 힘차게 불었다
상태바
'조인성 바람' 중화권에도 힘차게 불었다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3.06.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 TV 페스티벌 은상 수상... '상해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 참석

▲ 배우 조인성씨가 '상해 TV 페스티벌' 해외 부문 드라마 은상 수상의 쾌거와 함께 '상해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 참석으로 대표적인 한류스타 위엄을 선보였다. (사진=HS미디어)
ⓒ 데일리중앙
'조인성 바람'이 중화권에도 힘차게 불었다.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로 국내는 물론 해외 각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조인성씨가 중국 정부가 주최하는 '상해 TV 페스티벌'에서 해외 부문 드라마 수상자로 참석했다.

동시에 아시아에서 권위있는 국제 영화제인 '상해 국제 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에 초청돼 중화권에 대표적인 한류스타의 위엄을 선보였다.

지난 14일 한국을 출국한 조인성씨는 <그 겨울>을 연출한 김규태 감독과 함께 중국 '상해 TV 페스티벌'에 참석, 해외부문 드라마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상해 TV 페스티벌'은 중국 정부가 주최하는 아시아에서 제일 다양하고 큰 영향력을 가진 국제 페스티벌. 여기서 수상함으로써 중화권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였다.
 
직접 수상하기 위해 무대 위로 오른 조인성씨는 '워 아이 니(사랑합니다)'라는 중국어로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는 이어 "스태프 분들 그리고 모든 배우 분들이 기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이 자리에 와서 여러분들에게 인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행복하고, 김규태 감독님과 좋은 추억 만들어서 돌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시상식 MC는 조인성씨의 수상 소감이 끝나자마자 "멋진 비주얼의 조인성씨는 하늘에서 내려 주신 선물과 같다. 여자 관객들의 환호소리가 끊이지 않는 것이 바로 그 증거이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조인성씨는 또한 바로 다음날인 15일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영화제 중 하나인 '상해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에 참석해 중화권 한류스타의 위엄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일 행사장에는 그를 보기 위해 온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현지 취재진들의 뜨거운 플래시 세례를 받는 등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로 상해 TV 페스티벌에서 해외 부문 드라마 은상을 수상한 조인성은 다양한 해외 활동으로 아시아 전역의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