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김옥희씨 '공천 사기' 사건 축소 우려
상태바
자유선진당, 김옥희씨 '공천 사기' 사건 축소 우려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8.0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선영 자유선진당 대변인.
자유선진당은 2일 대통령 친인척 김옥희씨의 '30억원 공천 사기' 사건을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단순 사기' 사건으로 축소하려 하고 있다며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박선영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김옥희씨의 개인 비리가 아니라 현 정권의 최고위층과 관련된 비리인 동시에 비례대표라는 선거제도를 둘러싼 구조적인 문제점이 표면화됐다는 점에서 결코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대여당의 대변인이 김옥희씨에 대해 '공천과 관련이 없다'거나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단정해서 논평하는 것은 자칫 사건을 축소하거나 은폐하려는 의도가 있다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 "비대해진 한나라당은 사건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부적절한 논평을 내며 동분서주할 것이 아니라 이번 기회에 비례대표제도가 갖고 있는 치명적인 약점인 '검은 돈거래'라는 인식을 불식시켜야 한다"며 "뼈를 깎는 아픔으로 이번 비리 사건에 대한 진실을 만천하에 밝혀라"고 촉구했다.

민주당도 대변인 논평을 내어 결코 사건을 축소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다른 야당과 협조해 특검을 검토하겟다고 거듭 밝혔다.

최재성 대변인은 "김옥희씨와 관련된 비례대표 공천 뇌물사건인 이번 사건에 대해 축소 의혹이 더해만 가고 있다"며 "국회의원을 시켜달라고 30억원을 준 사람를 구속시키지 않고, 사기 피해자로 둔갑시킨 느낌이다. 특검을 검토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청와대와 여당을 압박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