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이병순 관세사장과 구본홍 낙하산 사장 물러나라"
상태바
유은혜 "이병순 관세사장과 구본홍 낙하산 사장 물러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9.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유은혜 부대변인은 25일 "KBS 이병순 관제 사장과 YTN 구본홍 낙하산 사장은 더이상 언론 민주주의에 먹칠하지 말고 물러나라"고 주장했다.

유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KBS 이병순 관제 사장이 보복, 표적 인사에 이어 권력비판 프로그램 길들이기에 들어갔다"며 "정권에 대한 충성 맹세를 즉각 실행에 옮기는 이 관제 사장의 충성심이 눈물겹다"고 꼬집었다.

그는 "'시사투나잇'은 폐지하고, '미디어포커스'는 명칭과 방송시간을 변경하고, '시사기획 쌈'도 개편한다고 한다. 이는 KBS를 국민 신뢰도 1위 방송으로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해 온 대표적인 시사보도 프로그램들의 날을 무디게 하고, 무력화시키겠다는 것"이라며 이 사장의 프로그램 개편 움직임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이어 <YTN>의 노조원에 대한 업무방해죄 고발과 관련해 "구본홍 낙하산 사장은 언론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요구하는 후배 언론인을 보복 징계와 형사고발로 압박하며 항복을 강요하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냐"고 쏘아붙였다.

유 부대변인은 "방송과 포털 등 권력 비판적 언론에 대한 목 죄기가 어디까지 갈지 심히 걱정스럽다"며 "이명박 정권은 방송과 포털을 정권 입맛에 맞게 길들이려는 무모한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