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국민을 위한 민생국회에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새누리당 "국민을 위한 민생국회에 최선 다하겠다"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4.10.0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운데)와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왼쪽)와 전명선 세월호가족대책위 위원장(오른쪽)은 9월 30일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세월호특별법 제정에 관련한 3자 회동을 갖고 의견을 나눴다.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은 "남은 정기국회 기간 동안 국민을 위한 예산심사, 법안검토, 국정감사에 최선을 다해 진정한 민생국회를 달성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윤영석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지난 9월 30일 세월호특별법 합의 후 브리핑을 통해 이렇게 말하고 "세월호 특별법에 따른 진상조사위원회, 특검 활동에서 사고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및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고 했다.

새누리당은 또 세월호 참사로 중단됐던 국회 의정활동도 서둘러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윤 대변인은 "19대 후반기 국회가 시작된 이후 단 한 건의 법안도 통과시키지 못했다"며 "산적한 민생법안 의결뿐만 아니라 국정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 등 그동안 미뤄놓은 일들이 너무나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은 법안, 예산, 국정감사 등 국회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며 "서로 양보하고 배려해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국회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여야는 오는 7일부터 20일 간 국정감사를 실시히가로 합의했다. 세월호특별법은 이달 말까지 처리할 예정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