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만난 역술인 "박근혜와 자주 통화" ? 무슨 일?
상태바
정윤회 만난 역술인 "박근혜와 자주 통화" ? 무슨 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10.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동안 만났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정윤회 씨가 세월호 참사 당일 역술인 겸 한학자인 이모 씨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매체는 31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정수봉)는 30일, 세월호 참사 당일 정 씨 통신기록을 추적해 정 씨가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있는 이 씨 사무실에서 4시간가량 함께 있었던 사실을 밝혀냈다"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정 씨가 만난 한학자 이아무개 씨에 대해 "정 씨와 10년 넘게 교류해 온 것으로 알려진 이 씨는 과거 알선수재 혐의로 기소돼 실형을 선고받은 전력이 있다"며 "특히 이 씨는 최근에도 정 씨나 청와대를 거론하며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한 뒤 돈을 요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전했다.

앞서 2006년 청주지검 충주지청은 한학자 이모 씨가 공범 정모 씨로부터 사업가 유모 씨를 소개받은 뒤 특정인을 법정 구속시켜 준다면서 대가로 총 4억여 원을 함께 챙긴 혐의로 기소했다. 1, 2심 법원은 이 씨에게 실형을 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의 지인과 가까운 A 씨는 29일 동아일보 기자와 만나 "이 씨가 지인에게 ‘박근혜 대통령과 자주 통화한다’ ‘정윤회는 내 말이라면 죽는 시늉까지 한다’고 자랑했다. 친구 회사를 ‘SK텔레콤 납품업체에 선정되도록 청와대에 얘기해주겠다’며 1억 원을 달라고 요구했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