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대박'외치는 정부, 대북전단 살포 또다시 방치
상태바
'통일대박'외치는 정부, 대북전단 살포 또다시 방치
  • 허윤하 기자
  • 승인 2015.01.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탈북자단체 기습 살포... 오영식 "모순된 대북정책 바로잡아야"

▲ 새정치연합 오영식 국회의원은 21일 "정부의 모순투성이 대북정책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지난 19일 통일부가 통일준비 업무보고를 발표한 날 탈북자단체의 긴급 대북 전단 살포 소식이 들려와 이를 방치한 정부의 모순적 행동이 뭇매를 맞고 있다.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그날 한반도 종단철도 시범운행과 이산가족 상봉 등 남북관계 대선을 기대하는 사업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박근혜 대통령 또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분단 70주년을 단절하겠다"며 '통일대박'을 기원했다.

이같은 공식 입장에도 정작 정부는 남북관계 개선에 필요한 5.24 해제조치, 금강산 관광 재개, 민간단체 대북전단 살포 제재는 손 놓고 있다.

또다시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가 자행되자 새정치연합 오영식 국회의원은 21일 "현 정부의 통일 정책의 수준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음을 암시하는 사건"이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이어 "정부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반도 대륙철도 시범운행을 제안한 진정성을 그 누구도 믿기 어려워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의원은 "대북전단 살포와 같이 남북대화에 장애가 되는 요인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불문가지"라며 "그동안 소극적으로 대처하던 정부가 대북정책에 찬 물을 끼얹은 일을 당한 것은 사필귀정"이라고 질책했다.

상대 체제를 비방하는 대북전단 살포를 방치하면서 대북정책을 발표하는 정부의 모습은 모순투성이라는 것이다.

이에 오 의원은 "통일대박론의 실상이 통일무관심 정권의 요란한 빈 깡통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앞으로 "세계를 상대로 한반도 평화 정책에 대한 지지를 얻기 위해선 모순적인 일탈 대북정책을 바로 잡는 것 에서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부는 대오각성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허윤하 기자 yhheo61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