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뉴스룸' 성완종 녹취록 전문 공개... "육성 인터뷰"
상태바
손석희 '뉴스룸' 성완종 녹취록 전문 공개... "육성 인터뷰"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5.04.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석희 앵커
ⓒ 데일리중앙
"녹취와 관련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전체적인 맥락을 전달함으로써 실체에 접근하고자 인터뷰 내용의 대부분을 공개한다"

앵커 손석희 씨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성완종 녹취록 전문을 공개했다.

경향신문 쪽은 동의를 구하지 않고 내보낸 것에 대해 JTBC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은 지난 15일 성완종 녹취파일을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이는 동의를 구하지 않고 방송을 내보내 보도윤리와 관련해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손석희 앵커는 "성완종 전 회장의 육성 인터뷰 내용을 다른 경로를 통해 입수했다. 그 대부분을 방송할 것"이라고 알렸다.

그는 이어 "녹취와 관련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전체적인 맥락을 전달함으로써 실체에 접근하고자 인터뷰 내용의 대부분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국민들의 알 권리에 부합하는 거라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경향신문 쪽은 'JTBC 뉴스룸'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예고했다.

경향신문 쪽은 앞서 유족의 동의를 받고 성 전 회장의 인터뷰 녹음 파일을 검찰에 제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고인의 육성 녹음을 온라인에 공개하는 것은 반대한다는 유족들의 뜻에 따라 녹취록은 지면에 싣고 녹음 육성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경향신문 쪽은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은 'JTBC 뉴스룸'에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알렸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