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피자의 커리와 이색만남... 봄철 입맛 자극
상태바
버거, 피자의 커리와 이색만남... 봄철 입맛 자극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3.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조금씩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 온몸이 나른해지고 기운도 떨어지기 마련. 특히 식욕이 떨어지는 이 시기에는 입맛을 살리는 별미가 필요한데 최근 버거, 피자, 죽 등이 매콤하면서도 향이 진한 커리와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소비자들의 잃어버린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커리는 유해 산소를 없애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향긋하고 매콤한 활력 식품 커리로 봄철 바람난 입맛을 잡아줄 이색 메뉴를 소개한다.

KFC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면서도 향긋한 커리향과 매콤한 맛을 선사하는 웰빙 버거 '커리 스내커'를 출시해 봄철 나른한 입맛을 돋구고 있다. 닭고기에 돼지고기(국내산)와 소고기(호주산)를 섞어 오븐에 구운 커리향 패티와 신선한 야채 그리고 치즈가 어우러져 이색적이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KFC는 커리 스내커 버거 출시를 기념해 커리 스내커 버거와 콜라로 구성된 런치박스 메뉴를 구성하고 이를 구매하면 후렌치 후라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낮 12시부터 2시까지 런치박스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세트 구매 시 수면양말을, 2세트 구매 시 넥 워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내산 밀을 사용하는 피자 브랜드 '헬로파파'에서는 부드러운 닭 안심살에 향긋한 카레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커리핫치킨 피자를 내놓았다. 이태리 정통 우리밀 피자에 인도 정통 커리 소스를 입힌 도우와 닭 안심살 토핑으로 진한 커리맛을 살렸으며, 매운 맛과 순한 맛을 입막대로 고를 수 있다.

이 밖에도 퓨전 오므라이스 전문 레스토랑 오므토 토마토는 닭가슴살과 커리를 넣은 치킨커리퀘사디아를 크림소스 오므라이스 위에 토핑한 '치킨커리 퀘사디아'를 선보이고 있다. 크림소스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커리 치킨의 매콤하고 향긋함이 이색적으로 어우러져 트렌디한 20~30대 여성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죽 전문점 죽이야기는 향긋한 커리와 순살 치킨으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내는 치킨커리죽을 출시, 시판에 나서고 있다. 본사의 노하우로 직접 제조, 공급하는 커리와 브로콜리 등 신선한 야채를 함께 요리한 치킨커리죽은 이색적이면서도 부담 없는 봄철 식사로 제격이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