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호 안철수 '녹취록'공개 진중권 "더민주는 아무 논평도 하지 않기를 거론조차 민망해"
상태바
이희호 안철수 '녹취록'공개 진중권 "더민주는 아무 논평도 하지 않기를 거론조차 민망해"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6.01.2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안철수-이희호 대담 녹취록과 관련한 발언이 눈길을 모은다.

진교수는  26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더민주는 아무 논평도 하지 않기를 공당의 입으로 거론하기조차 민망한 일"이라고 지적하며 "남세스런 일로 공당의 입을 더럽힐 필요는 없습니다. 당혁신과 인재영입, 총선에 내세울 시대정신의 제시에만 매진하기를"이라고 주문했다. 이어 "이희호 여사가 누구 편이냐, 뭐 이런 유치한 논쟁에 빠지지 말기를"이라며 "이희호 여사도 그걸 원하시지 않을 겁니다"라며 항간에 떠도는 녹취록과 관련한 파문에 대해 일갈했다.

한편 공개된 녹취록에는 안철수 의원의 발언에 대한 진위성 여부를 두고 논란이 일었던 이희호 여사와 안철수 의원이 20분간에 걸친 대담이 공개됐다. 

녹취록에서 안 의원은 "꼭 건강하셔서...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꼭 정권교체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꼭 정권교체가 되도록 밀알이 되겠다는 마음입니다"라고 말했고 이희호 여사는 "꼭 그렇게 하세요"라고 답했다.

이를 두고 안 의원 측은 "꼭 정권교체 하라"며 안 의원에게 힘을 실어줬다고 해석했지만 어떤 말을 들은 다음 그렇게 하세요라고 한 것을 대폭지지나 자발적 지지로만 해석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일종의 덕담으로 보인다는 것이 정치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김소연 기자 ksy384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