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의 필리버스터에 총공세
상태바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의 필리버스터에 총공세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6.02.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에 대한 테러행위" 즉각 중단 촉구... 더민주 "직권상정 철회하라"

▲ 국회의장의 테러방지법 직권상정 철회를 위한 야당의 필리버스터가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24일 "야당의 필리버스터는 국민안전에 대한 테러행위"라며 총공세를 시작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국회의장이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을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한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를 둘러싸고 여야의 대치가 강경해지고 있다.

야당은 테러방지법 직권상정-날치기를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소속 의원 108명이 나서 테러방지법 입법 저지를 위한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계속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국민안전에 대한 테러행위라며 필리버스터를 즉각 중단하라고 압박하고 있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 야당을 향한 총공세가 시작됐다.

먼저 원유철 원내대표가 포문을 열었다.

원 원내대표는 "40년 만에 도입된 필리버스터의 첫 작품이 바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테러방지법 저지라니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지금 여러가지로 엄중한 안보상황에서 야당의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는 국민안전에 대한 테러"라고 비난했다.

이어 "다른 것도 아니고 어떻게 국민의 생명과 안전까지 진영논리와 당리당략에 이용할 수 있는가"라고 야당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원 원내대표는 "더민주의 행태는 국가도 국민도 안보도 없는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정치쇼일 뿐"이라며 "필리버스터를 즉각 중단하고 테러에서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테러방지법 처리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심재철 중진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테러방지법 반대를 위한 필리버스터에 대해 야당의 총선 참패 서곡이라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테러방지법 제정 반대는 역사의 죄인이 되는 것"이라며 "테러방지법 제정 반대하는 야당은 이번 총선에서 철저히 심판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국민의 생존법인 테러방지법을 야당이 합법의 탈을 쓰고 가로막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김 의장은 "더민주는 도대체 누구를 보호하려고 테러방지법 막고 있는지, 북한의 테러 위협을 그냥 놓아두겠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며 "나라 걱정하는 마음이 있다면 테러방지법 처리로 진정성을 보여라"고 말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의장이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을 철회하지 않으면 필리버스터를 멈추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를 위해 소속 의원 108명 전원이 발언 신청을 내놓은 상황.

테러방지법 입법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6일로 예정된 선거구획정안을 담은 선거법 처리 일정에도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