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 예매율 1위 '데드풀' 제치고 손익분기점 넘겨
상태바
'귀향' 예매율 1위 '데드풀' 제치고 손익분기점 넘겨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6.02.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픈 삶을 조명한 영화 `귀향`이개봉일인 24일 기준 예매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늘 개봉하는 영화 `귀향`은 현재 예매점유율 27.2%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데드풀`(13.8%)과 디즈니 애니매이션 `주토피아`(12.6%)에 큰 차이로 앞서 있다.

`귀향`은 위안부 피해자인 강일출 할머니가 미술 심리치료 중에 그린 `태워지는 처녀들`을 모티브로 피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진 극영화다.

이 영화는 제작에 착수한 지 14년 만에 7만5천명이 넘는 국민의 후원과 배우·제작진의 재능기부로 완성될 수 있었다.

이후 한동안 투자배급사를 찾는데도 어려움을 겪었다.

어렵사리 투자배급사가 결정되고 나서는 상영관 확보에 애를 먹었다.

지난해 말 예정이었던 개봉일은 차일피일 미뤄졌다.

그간 위안부 소재 영화들이 하나같이 흥행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최근 한일 양국 간 위안부 협상이 타결된 상황에서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업체들이 정부의 눈치를 본다는 말도 나왔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평단의 호평과 `귀향`의 상영관을 늘려달라는 온라인 청원이 이어지며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이 상영에 동참했다.
 
애초 300개의 상영관 확보를 목표로 했던 `귀향`은 이날 전국 340개 극장, 500여개 스크린에서 개봉한다.
 
이 영화를 배급하는 와우픽쳐스의 이혁종 상무는 "국민의 손으로 만들고, 국민 참여로 상영관이 확대된 최초의 영화"라며 "앞으로 영화가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