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브랜드 관광 상품 공모전 개최... 30일부터 접수
상태바
고양시, 브랜드 관광 상품 공모전 개최... 30일부터 접수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6.06.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신한류 문화관광 도시 고양시가 브랜드 관광 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는 이달 30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신한류 문화·관광 도시 고양시가 브랜드 관광 상품 공모전을 연다.

고양시는 △한반도 농경의 시작을 신석기시대로 끌어올린 '고양 가와지볍씨' △지붕 없는 박물관인 북한산과 북한산성 △세계문화유산 서오릉·서삼릉, 문화재 '산영루'와 '영사정' 등 부터 △10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한 킨텍스~K컬쳐밸리(예정)~호수공원~라페스타~웨스턴돔 일대의 현재까지 신구 관광자원을 두루 포함하고 있다.

시는 24일 "지역의 역사·문화적 특성과 미래지향적인 고양시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독창적이고 우수한 관광 상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고양시 브랜드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
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공고일(2016.6.15) 기준 고양시 관내 사업자 또는 대표자 개인 주소를 고양시에 둔 사람으로 제한하며 1개 업체당 3작품 이내 출품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국내외 관광객이 기념품뿐만 아니라 실생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완성된 제품이다.

특히 관광 상품으로써 ▲휴대하기 좋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소장가치와 세련된 매력이 있는지 ▲적정한 가격과 대량 생산 여부 등 경쟁력 부분 ▲고양시 특색이 뚜렷한 브랜드 대표성 ▲전략적 육성과 다양한 연계 상품개발이 가능한 특화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표절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와 특허법, 실용신안법, 디자인보호법, 상표법, 저작권, 초상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한 법적 분쟁이 있는 제품은 응모가 제한된다.

입상작에는 1500만원 한도 내 마케팅 지원 및 향후 시 브랜드 관광 상품 홍보관 입점 등의 혜택이 주언진다. 고양시 브랜드 관광 상품 고유 상표(시 로고, 캐릭터 등) 사용권 등도 부여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15일 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참여신청서와 서약서, 상품설명서, 사업자등록증 등을 첨부해 고양시 신한류관광과 신한류관광팀에 접수하면 된다. (☎ 031-8075-3402)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