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신건 무소속 연대 현실화
상태바
정동영-신건 무소속 연대 현실화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4.18 19: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합동 유세... 민주당 지도부 정면 겨냥

민주당 지도부 겨냥한 무소속 연대
민주당의 4.29 재보선 공천 배제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전주 덕진의 정동영 후보(왼쪽)와 완산갑의 신건 후보가 19일부터 합동 유세를 펼치기로 해 주목된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의 공천 배제에 반발해 오는 29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전주 덕진의 정동영 후보와 완산갑 신건 후보가 19일 합동 유세를 펼친다. 민주당 후보를 깨기 위해 공동 전선을 펴는 것이다.

두 후보는 19일 오후 2시30분 전주 객사에서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가진 뒤 ▲3시 경전라사 사거리 ▲4시30분 덕진공원 ▲6시30분 코아백화점-중앙시장 앞에서 합동 유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말로만 떠돌던 무소속 연대를 현실화하는 것이다.

이번 합동유세는 4.19혁명 49돌을 맞아 민주화 정신을 계승하고, 역주행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희망을 만들기 위해 민주개혁 진영과 민주당이 가야할 길을 함께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하는 것이라고 한다. 

정 후보 쪽 김영근 공보특보는 "정동영 후보와 신건 후보의 합동 유세는 60만 전주시민들과 민주당을 사랑하는 지지자들의 연합과 대화합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두 사람의 무소속 연대에 대해 민주당은 정치 도의를 벗어난 배신 행위라며 강력 비난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선거 후 민주당으로 돌아와 당을 살리겠다는 것이 정동영 후보의 탈당 이유였는데 이것이 민주당 살리기 프로젝트냐"며 "무소속 연대는 민주당을 완전히 죽이고 분당시키려는 배신의 연대일 뿐"이라고 반발했다.

민주당 지도부를 정면 겨냥한 정동영-신건 무소속 연대가 그 실체를 드러내면서 민주당은 텃밭에서 무소속 연대와 일대 결전을 피할 수 없게 됐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4인조그룹 2009-04-18 21:27:36
노무현표 후보 아닌가? 그런데 정동영과 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