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윤 의원에 1심서 징역형... 김 의원 "즉각 항소하겠다"
상태바
김재윤 의원에 1심서 징역형... 김 의원 "즉각 항소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2.11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에 영리병원 설립과 관련해 한 바이오업체 김아무개 대표부터 돈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민주당 김재윤 의원에게 1심에서 징역형이 내려졌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이규진)는 11일 김 의원에게 검찰의 기소 내용을 대부분 받아들여 징역 1년 6월에 추징금 3억원을 선고했다.

김 의원은 "재판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해당 업체 대표와 처음 만난 뒤 20일 만에 거액을 빌렸다는 주장을 믿기 어렵고, 차용증에도 이자나 변제기일, 담보 사항이 없다"며 청탁의 대가로 돈을 받은 것이라고 판단했다.

"어둠이 빛을 이길 순 없습니다. 거짓이 진실을 결코 덮을 수 없습니다."

▲ 제주도 영리병원 설립 인허가 로비 의혹과 관련해 검찰로부터 특가법상 알선수재 혐의로 기소된 민주당 김재윤 국회의원이 2008년 9월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정공지 서류를 들어 보이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김 의원은 "(1심 판결은) 검찰의 짜맞추기 수사내용 만을 받아들인 것이기에 이해할 수도 없고 인정할 수도 없다"며 항소할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3억원 전액을 추적이 가능한 수표로 빌렸고, 수표번호가 적힌 차용증과 인적사항이 적힌 영수증까지 작성해줬다"며 "그리고 김 대표 쪽은 저에게 빌려준 돈을 대출 장부에 대출금 채무로 기재했음이 드러났다"고 결백을 거듭 주장했다.

또 재판부가 차용증에 이자와 변제기한이 적혀 있지 않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청탁의 대가로 판단한 데 대해 "김 대표 쪽으로부터 변제 독촉을 받고, 빚을 갚기 위해 소유한 땅 등을 매각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를 입증할 증거도 제출했다"고 적극 반박했다.

김 의원은 "즉각 항소하여 왜곡과 조작, 야당 정치인에 대한 검찰의 탄압에 맞서 진실을 규명하고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끝까지 싸워 나가겠다"고 재차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