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 위해 구로경찰서와 업무협약
상태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 위해 구로경찰서와 업무협약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8.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55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세트 지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9일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에듀윌) copyright 데일리중앙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9일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에듀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가 구로경찰서와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진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비진학 청소년의 꿈 실현을 위해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활발히 펼쳐온 에듀윌과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구로경찰서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선 것.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윌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5500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세트를 지원한다.

지난 19일 구로경찰서에서 이뤄진 협약식에는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와 이병귀 구로경찰서 서장, 구로지역 청소년 보호시설 및 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병귀 구로경찰서장은 "교육 시장에 온라인·언택트 트렌드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 선도 기업인 에듀윌과 더욱 실효성 있는 도움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구로 지역 청소년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업과 기관이 함께 뜻을 모은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박명규 대표이사 역시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구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이번 검정고시 지원 사업 역시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시켰다.

지난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으며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지원' 외에도 매달 쌀을 나누는 '사랑의 쌀 나눔', 임직원 기부활동인 '나눔펀드' 사업, 청소년 교육비 지원 사업 '에듀윌 장학재단', 김치·연탄 봉사 등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듀윌은 지난해 7월,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