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략공관위 결정 납득 안돼"... 당 지도부에 재고 요청
상태바
임종석 "전략공관위 결정 납득 안돼"... 당 지도부에 재고 요청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4.02.28 14: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기자회견... "왜 이렇게까지 하는 지 도무지 납득이 되질 않는다"
명문의 약속과 통합은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 심판을 위한 기본 전제
최종 거취는 당 지도부(최고위원회)의 답을 들은 뒤에 결심할 듯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민주당 전략공관위가 서울 중·성동갑 선거구에서 자신을 공천 배제한 데 대해 "납득할 수 없다"며 당 지도부에 재고를 요청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민주당 전략공관위가 서울 중·성동갑 선거구에서 자신을 공천 배제한 데 대해 "납득할 수 없다"며 당 지도부에 재고를 요청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당 전략공관위의 공천 배제(컷오프) 결정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며 당 지도부의 재고를 요청했다.

앞서 당 전략공관위는 지난 27일 임종석 전 실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뛰고 있는 서울 중·성동갑 지역구에 임 전 실장을 배제하고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전략 공천했다. 

서울 중·성동갑은 한양대가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왕십리역과 행당역이 있는 곳으로 한양대 총학생회장이자 전대협 3기 의장 출신인 임 전 실장이 김대중 대통령의 젊은피 수혈로 정치에 입문해 2000년 16대 총선에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4선 중진인 이세기 전 의원을 단박에 꺾고 국회에 입성한 상징적인 곳이다. 

반면 전현희 전 권익위원장에게는 이곳이 별다른 인연이나 연고가 없다.

임종석 전 실장은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이 자신을 컷오프한 데 대해 "왜 이렇게까지 하는 지 도무지 납득이 되질 않는다"며 총선 승리를 위해 당 지도부의 재고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가 중·성동갑을 전략 선거구로 지정해 전현희 전 위원장을 전략공천한 것은 당내 가장 강력한 당권 및 대권 주자인 임 전 실장의 등판을 사전에 저지하기 위한 정치적 노림수라는 분석이 많다. 

임 전 실장은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회에 "정말 이렇게 가면 총선에서 이길 수 있는지, 통합을 위한 마지막 다리 마저 외면하고 홀로 이재명 대표만으로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거냐"고 물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질 수 없는 선거이고 져서는 안 되는 선거다. 민주당은 하나일 때 승리했다. 명문(이재명-문재인)의 약속과 통합은 정치적 수사가 아니라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 폭정을 심판하기 위한 기본 전제"라고 강조했다. 

"며칠이고 모여앉아 격론을 벌여주십시오.
단결과 통합을 복원하고 민주당이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 주십시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그리고 이재명을 지지했던 마음들을 모두 모아 주십시오.
그것만이 승리의 길이라 확신합니다."

임 전 실장은 "이번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우리 모두는 씻을 수 없는 죄인이 된다. 아직 늦지 않았다고 믿고 싶다"며 중·성동갑에 대한 의결을 재고할 것을 당 지도부에 다시 한 번 요청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저녁 6시 왕십리역 광장에 나가 저녁인사를 하는 것으로 선거 운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임종석 전 실장은 자신의 최종 거취에 대해선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회 등 당 지도부의 답을 들은 뒤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민주당은 28일 저녁 8시 전략공관위 회의를 예정해 놓고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nuelFlari 2024-03-28 05:30:45
당신은 구글에 대한 리뷰가 필요하십니까,투표 사이트에 대한 리뷰,당신은 지메일 계정을 만들 사람이 필요합니까,당신은 당신의 유튜브 동영상의 조회수를 증가 하시겠습니까,또는 당신은 인터넷에서 작은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까,그리고 훨씬 더 당신은 사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s://aviso.bz/?r=filosof20063

Bryanabiff 2024-03-04 11:10:10
안녕하세요,당신은 나 같은 트래픽 및 판매를 증가 하시겠습니까?
너가 이것을 읽고 있기 때문에,일하고 있다 것 을 의미하고,소통량은 흐르고 있다,너가 너의 위치를 성장하는 원하면,다만 나의 위치에 보기 https://en.xrumerbasee.ru/fresh-bases-for-gsa-search-engine-ranker/ , 어떤 제품,어떤 웹사이트에 대 한 트래픽의 성장을 지연 중지!
나는 개인 개인 기지를 판매 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판매합니다 GSA Search Engine Ranker, 가격은 공식 웹 사이트보다 2 배 저렴하며$65 입니다
서둘러,제한된 공급! 구그 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