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진보신당, 정부에 고공농성자들과 대화 촉구
상태바
민노·진보신당, 정부에 고공농성자들과 대화 촉구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0.07.2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운동 활동가들이 22일 새벽 4대강사업 중단을 요구하며 이포보와 함안보 공사현장에서 크레인 고공시위에 들어간 가운데 야당은 정부에 대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4대강사업 저지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성명을 발표해 "정부는 4대강사업을 전면 중단하고 사회적 대화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특히 무리한 공권력 투입은 또다른 불상사를 낳을 수 있다며 강제 진압에 따른 위험성을 엄중 경고했다.

민주노동당도 대변인 논평을 내어 "고공농성에 나선 환경운동 활동가들의 요구는 지극히 명쾌하고 상식적"이라며 "이명박 정부는 4대강 공사를 즉시 중단하고 사회적 협의기구 구성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크레인 농성자들은 정부가 4대강사업을 무리하게 강행에 홍수 피해가 커졌음을 지적하고 "이명박 대통령이 이 문제에 대해 응답할 때까지 내려오지 않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오늘 고공농성은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4대강 사업을 중단하라는 국민의 뜻이 명백해졌음에도 여전히 국민 목소리에 귀를 막고 있는 대통령의 태도에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민심을 그대로 대변하는 지극히 정당한 농성"이라고 동조했다.

우 대변인은 이어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를 외면한 채 민심을 이반한다면 국민들은 언제든 대통령에 퇴장 명령을 내릴 준비가 되어 있음을 명심하라"고 주장했다.

진보신당도 당 녹생위원회 명의의 논평을 내어 4대강 공사장 점거한 환경운동가들의 무사귀환과 정부의 합리적 대응을 촉구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