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오, 국가 사회의 위험한 인물"
상태바
민주당 "이재오, 국가 사회의 위험한 인물"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0.08.08 17: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단행된 개각에서 특임장관에 내정된 이재오 한나라당 국회의원. 민주당 등 야당은 이 의원이 위험한 인물이라며 이번 개각을 강도 높게게 비판했다. (사진=이재오 홈페이지)
ⓒ 데일리중앙
민주당은 말복인 8일 전격 단행된 이명박 정부 3기 개각과 관련해 역대 최악의 토목공사 개각이라며 혹평을 냈다.

특히 이명박 정권 '권력 실세'로 불리는 이재오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특임장관에 발탁된 데 대해 "위험한 인물을 장관 자리에 임명했다"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이규의 부대변인은 이날 관련 논평을 내어 이 의원의 최근 발언을 거론하며 "이재오 의원이 국회에 들어가자마자 재수하는 학생들의 인권을 해치고, 취업과 채용의 자유와 권리마저 침해하는 막말성 발언을 하는 것을 보면 4대강으로 국정을 농단했던 권력의 실세답다"며 "이재오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이 부대변인은 이 의원이 전날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했다는 "재수생들은 없애야 한다. 우선 공장이나 농촌에서 일하게 해야 된다. 놀고먹는 애들은 없어야 한다" 등의 발언은 "명백하게 재수하는 학생들에 대한 권리와 인권을 침해한 것이다. 오만한 권력자의 폭력이며 학생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전제주의적 사고로 물든 권력의 실세로 의회에 들어온 이 의원의 앞으로의 행보 또한 더욱 걱정스럽다. 그만큼 이 의원은 이제 국가 사회의 위험한 인물"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 의원에게 이번 발언과 관련해 즉각 해명할 것과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참여당은 이번 개각 명단에 이재오 의원이 포함된 데 대해 "이명박 대통령에게 장관 자리 또한 권력 투쟁에 이용하는 도구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양순필 참여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는 이번 개각이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인적 쇄신을 단행한 것이라고 자평한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다.

양 대변인은 "MB정권 인사들 중에 장관 노릇을 제대로 하는 인물을 찾기 어려운 형편"이라며 "무능하고 구태에 젖어 온갖 말썽을 일으켜 망신을 사고, 국민이 원치 않는 정책을 강행해 정부에 대한 불신을 초래한 이들 부적격 장관들을 그대로 둔 것을 보면 MB정권은 아직도 국민을 무시하는 오만한 병에서 벗어나지 못한 게 틀림없다"고 지적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개각에서 그동안 막말 논란과 천안함 침몰사건, 4대강사업 등과 관련해 야당의 퇴진압력을 받아온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김태영 국방부 장관,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을 교체하지 않았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재희 2010-08-09 20:10:08
이재오씨의 재수생발언에 분노합니다. 권위주의 시대의 반사회적 반 자유적 반 교육적 발상이 아닌가 의심이 되여집니다. 국가의 중책을 맡은 분의 의식이 이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닌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