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숨진 의혹... 의협 "공정한 감정 약속" + 팬들 "진실 꼭"
상태바
신해철 숨진 의혹... 의협 "공정한 감정 약속" + 팬들 "진실 꼭"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11.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신해철 씨 사망사건 의혹을 밝히려 대한의사협회도 확실한 원인규명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의협은 7일 "경찰에서 의학적인 부분에 대한 감정심의 의뢰가 접수될 경우, 신속한 사실규명을 위해 의학적 관점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감정을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다짐했다.

앞서 고 신해철 씨 사망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 송파경찰서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결과와 S병원에 대한 압수수색 결과 등을 발표하면서 의협에 의학적 자문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협은 "아직 공식적으로 고 신해철 씨 사망사건과 관련한 어떤 의학적 감정 요청은 없었다 의협에 의학적 감정을 요하는 사안(의료사안)이 접수되면, 내부규정인 ‘의료사안감정⋅심의규정’에 따라 신중히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접수된 의료사안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인과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료사안감정심의위원회와 각 세부 전문과목 학회별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감정심의 절차를 거친다.

확정된 감정결과는 의협 공식 자문의견으로 의뢰처에 전달한다.

신현영 의협 홍보이사 겸 대변인은 "이번 고 신해철 씨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유족 뿐 아니라 국민적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의협은 중립적 위치에서 조금도 의혹이 없도록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