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20년 전 '고양 가와지 볍씨'를 아시나요
상태바
5020년 전 '고양 가와지 볍씨'를 아시나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5.08.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 운영

▲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주민들에게 5000년 전 한반도 최초의 재배볍씨인 '고양 가와지 볍씨'에 대한 홍보를 위해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주민들에게 5000년 전 한반도 최초의 재배볍씨인 '고양 가와지 볍씨'에 대한 홍보와 함께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달부터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고양 가와지 볍씨'는 1991년 6월 일산새도시 개발이 한창이던 일산 대화동 가와지 마을에서 발굴된 볍씨다. 한반도 벼농사의 기원을 새롭게 밝혀주는 소중한 역사의 이정표이자 5000년 전 신석기 시대 한강 하류의 고양 땅에 정착한 조상들이 벼농사를 지어 새로운 문명을 꽃피웠던 한반도 인류의 진화를 기록해준 소중한 자료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대화동은 관내 주민들은 물론 시민들에게 '고양 가와지 볍씨'를 홍보해 지역 자긍심을 고취하고 민원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지난 7월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를 공개모집 하고 홍보도우미 16명을 위촉했다.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지난 3일 첫 근무를 시작한 한애숙 대화 가와지 홍보도우미는 "첫 번째 근무자로 선정되어 설렘과 함께 깊은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에 임하고 있다"며 "앞으로 동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고양 가와지 볍씨' 홍보는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 서비스로 기분 좋은 하루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화동은 주민들에게 고양 가와지 볍씨를 홍보하고자 청사 내 '고양 가와지 볍씨 스토리텔링'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