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의원 "경찰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
상태바
이정희 의원 "경찰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3.09 13: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가운데)이 지난해 12월 18일 국회 외통위 회의실 문 앞에서 대치 중 경위들과 보좌관들에게 둘러싸여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 (사진=민주노동당)
지난 연말연초 국회 충돌 사태와 관련해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민주당 이정희 의원은 9일 "부당한 고발에 따른 수사에 협조할 수 없고, 조사받을 생각도 없다"며 경찰 소환에 응하지 않을 뜻을 분명히 밝혔다.

앞서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4일과 6일 이 의원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 조사할 것이 있으니 10일 오전 10시까지 경찰서로 나와줄 것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6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지난 두 달 동안 (한나라당의) 부당한 고발에 따른 수사에 협조할 수 없어 경찰 소환에 응하지 않았다"며 "이러한 입장을 진작에 밝혔고, 지금도 조사받기 위해 갈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제 다시 소환을 거부하고 나면 그 뒤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아직은 다 가늠할 수 없지만, 파도가 밀려오면 맞부딪힐 밖에, 무엇이든 피하지 않을 작정"이라며 체포영장 발부 등에도 담담하게 맞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한나라당이 저에게 낙인을 찍고 저를 불편하게 만들 수는 있겠지만, 민심은 얻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정부 들어 이제 겨우 1년이지만, 말 한 마디 했다고 거리에 한 번 나갔다고 힘겹게 눈물겹게 살아야했던 사람들이 어디 한 둘이냐"며 "저도 같은 처지가 되었을 뿐이니 겪을 만큼 다 겪어내겠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검경합동 2009-03-09 16:28:52
볼썽 사나운 일이 또 벌어지겠군.
국회 안에서 국회 밖에서 우리나라 정치인들 왜 이러나.
여든 야든 좀 반성해야지 이런 일이 하루 이틀도 아니고 참 한심하기 짝이 없다.
국민들 보기 부끄럽지 않나. 172석의 공룡여당 한나라당은 청와대 출장소
노릇이나 하고 있으니 야당이 저렇게 반발하는거잖아. 똑바로 좀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