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추모열기에 복장 터지는 조갑제·김동길
상태바
노무현 추모열기에 복장 터지는 조갑제·김동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5.31 13:43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공중파 방송에 강한 불만... 김 "이명박 지지한 1천만은 낙동강 오리알이냐"

▲ 보수 논객인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오른쪽)와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를 둘러싸고 연일 독설을 쏟아내고 있다.
ⓒ 데일리중앙
보수 논객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극적인 서거와 관련한 국민적 추모 열기를 보도한 <한국방송> <문화방송> <서울방송> 등에 대해 강한 불만을 터뜨렸다.

조 전 대표는 31일 자신이 운영하는 <조갑제닷컴>에 올린 '성군이 아닌 전혀 다른 모습의 노무현' 제목의 글에서 "지난 1주일 한국의 언론, 특히 KBS, MBC, SBS 등은 유례가 없는 미화와 과장과 편파적 보도기법을 총동원, 기소를 앞두고 자살한 형사피의자를 거의 성군이나 영웅 수준으로 격상시켰다"고 불평했다.

그는 "그의 말 한 마디, 그의 정책, 그의 성격은 모두 그를 아름답고 거룩하게 만드는 방향으로 편집되었다"며 "보도기사, 특히 제목에 등장한 감상적 용어는 한국의 언론이 지난 1주일간 언론됨을 포기하였음을 영원히 증명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극우적 색채를 띠고 있는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도 30일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글을 띄워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에 대해 "가히 '세기의 장례식'이라고 할 만큼 역사에 남을 거창한 장례식이었다"며 비꼬는 말투로 불만을 나타냈다.

김 교수는 "내가 보기에 노무현 씨는 '순교자'도 아니고 '희생양'도 아니고 한 인간이 누릴 수 있는 모든 영화를 다 누렸고, 저승으로 가는 길도 본인이 선택한 것일 뿐, 누구의 강요나 권고가 있었던 것도 아니다"라고 독설했다. 노 전 대통령의 추모 열기를 온전한 정신으로는 이해못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보이지 않는 또 하나의 정부가 보이는 정부보다 훨씬 능력이 있다면, 이명박 후보를 전적으로 지지한 1천만은 낙동강의 오리알이 되는 것"이라면서 "왜 대통령이 되셔가지고 우리를 모두 이렇게 만드느냐"며 복장을 터뜨렸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른말 2009-06-01 19:38:48
이나라 청소년들이 자살에 대해서 어떠한 생각을 갖게될지 참으로 걱정스럽습니다. 어찌 한나라의 대통령이었다는 사람이,죄가 만천하에 드러나 떳떳하지 못하고 나때문에 힘든 사람이 많고 살아도 사는게 아니니 자살하겠다는 생각을...정말 한심스럽습니다. 전세계에 부끄럽습니다. 지금이 슬퍼할땝니까,젋은이들!! 정신차리십시오!!!!!!!!!!

객관적양심 2009-06-01 14:44:47
참 이사회의 정신연령이 낮아져서 안탑깝네요..올고 그름은 분별해야 하는데 자살이 본이
될수는 없습니다. 인간적으로 삶을 자살로 마무리 한것은 정말 불쌍하지만 아무리 불쌍하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36명이상 자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럼 그들도 서거로 해야하는 것이 맡을 듯하네요..불쌍한걸로 따지면 노무현대통령 보다 더 불쌍한 사람도 많을 태니까요..

금강산 2009-06-01 13:33:30
세상이 뭔가에 홀려 한쪽으로 이성없이 치우치기만 하는 것 같아 매우 상심했던 나날에 이런글을 접하고보니 정말 시원한 생명수를 마시는것 같군요.두분 힘내세요. 자살은 자살에 불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안타깝지만 누가 시킨건 아니잖아요.우리국민이 이렇게 감성적인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많은 우려를 하고있었습니다.내용은 보지않고 '안됐다','슬프다'에만 몰입하고, 또 부화뇌동하고 있습니다.

버러지 같은넘들 2009-06-01 10:41:11
얼마나 배가 아플까 ........ 남녀노소를 불문한 온국미이 애도하는 전무 후무한 시대의
국민장을 누구도 다시 보지 못할 광경을 목격했으니 말이다.
노사모( 노무현을 사랑하는 모임 ) 조직에서 탄생 된 것이 아니라 국민이 조직으로
탄생한 것이다. 따라서 노무현을 사랑하면 누구라도 노사모인 것을 저런 멍청한 것들은
알리가 있나. 지네들 수준에서만 머무는 우물안 개구리 같은놈들이...

썩어죽을넘 퇴물들 2009-06-01 10:30:03
이래서 복 받은 사람은 죽어서 썩고 저런 금수같은 것들은 썩어서 죽지요.
오래오래 살면서 조금씩 썩어가면서 마지막 심장에 붙은 살갓 한점까지 썩는 고통을
즐기면서 죽어가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