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체포단, '범죄 피의자' 박근혜 체포 활동 시작
상태바
박근혜체포단, '범죄 피의자' 박근혜 체포 활동 시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6.12.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범죄 피의자 보호해선 안 돼"... 청와대에 대통령 퇴거조치 촉구
▲ 박근혜체포단은 지난 6일 서울 서초동 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과 경찰은 현재까지 나타난 범죄사실만으로도 이미 구속된 자들과 공범이며 피의자인 대통령 박근혜의 범죄사실을 빨리 확정하고 체포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전국의 시민들로 구성된 박근혜체포단(국민행복추진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1월 26일 5차 국민총궐기모임에서 출범한 박근혜체포단은 '범법자' 박근혜와 공범자들의 국정농단을 하루빨리 중단시키는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박근혜체포단은 지난 6일 서울 서초동 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과 경찰은 현재까지 나타난 범죄사실만으로도 이미 구속된 자들과 공범이며 피의자인 대통령 박근혜의 범죄사실을 조속히 확정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근 탄핵 정국 속에서 '사이다 발언'으로 상종가를 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 소장도 참석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박근혜가 주범이다! 새누리도 공범이다"라며 '박근혜 체포'와 '새누리당 해체'를 외쳤다.

검찰과 경찰은 특검에 협조는 하되 그것을 핑계로 당연히 할 일을 미뤄서는 안 된다고 요구했
다.

또 청와대는 즉각 범법 피의자(박 대통령)를 퇴거 조치하고 검찰과 경찰은 더 이상 범법 피의자를 보호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근혜체포단은 별도로 국회에 박근혜특별법을 제정해 범법사실을 부인하고 은폐하는 자들이 가중 처벌되고 국가와 국민의 손해 환수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박근혜체포단은 또 "전국에 소재한 검찰과 경찰청을 방문하거나 집회를 개최해 검찰과 경찰은 일반 국민에게 하는 엄중한 법집행을 대통령에겐 안 하는지, 못 하는지를 묻고 본연의 업무를 공평하게 행사하라고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