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상은 어떻게? 네이버 설날 컨텐츠 검색 서비스
상태바
차례상은 어떻게? 네이버 설날 컨텐츠 검색 서비스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2.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 연휴 관련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는 '네이버' 홈페이지 캡처
ⓒ 데일리중앙
네이버는 네티즌들이 '설날', '구정'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설날' 컨텐츠 검색 서비스를 통해 설날의 유래와 차례상 차리기, 지방 쓰는 법, 성묘법, 설날에 문을 여는 응급/병의원 정보까지 설날에 직접 활용가능한 풍성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설날 먹는 음식이나 풍습, 민속놀이 등에 대한 컨텐츠 검색 서비스를 제공, 아이들의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족들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국가대표, 과속스캔들, 7급공무원 등 어느 해보다 대작들이 많은 올 설날 연휴 기간 특선영화 편성표를 일목요연하게 알려줘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홀로 설날 연휴를 보내야 하는 솔로들이나 외부 나들이 없이 집에서 설 연휴를 쇠는 방콕족들도 설날연휴를 심심치 않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네이버는 서울 및 수도권, 부산, 전국 고속도로 및 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상세한 지도와 함께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기차, 고속버스, 항공기 등 대중교통의 운행시간표와 승차권 예약, 노선 및 운행정보를 직접 볼 수 있도록 '설날 교통정보' 컨텐츠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연휴 모바일에서도 가장 필요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지도 서비스! '네이버지도' 어플리케이션은 특정 지역의 지도를 직접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 귀성,귀경길 차안에서도 막히는 길 정보를 한눈에 보며 빠른길을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다.

한편, 설연휴 가장 많이 보는 TV 프로그램은 '동계올림픽'이 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동계올림픽을 맞아, 8일부터 특집페이지를 선보이며 구체적인 경기일정을 확인하고 정보를 나누며 응원메시지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12일부터는 SBS에서 생중계하는 모든 경기가 네이버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특집페이지에서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동계올림픽 종목 소개와 함께 경기 일정 및 결과 등을 제공하고 경기 장면 외에도 올림픽과 관련된 관련 뉴스를 모아볼 수 있으며, 전이경 해설위원과 SBS 이성훈 기자 등 전문가 칼럼을 통해 보다 상세한 소식도 접할 수 있다.
 
뉴스를 통해 전달할 수 없는 올림픽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다양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와 연동, 올림픽 관련 태그를 모아 이용자가 함께하는 다양한 '생각'과 '속보'를 확인하고 서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