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선미 의원 "우리는 새누리당 리모콘 아니다"
상태바
김현·진선미 의원 "우리는 새누리당 리모콘 아니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7.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특위위원 사퇴 압박 일축... "새누리당 수법, 조폭들이나 쓰는 '쌍피수법'"

▲ 국회 국정원 국정조사특위 야당 위원인 민주당 진선미·김현 의원(왼쪽부터)이 1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어떠한 정치공세에도 굴복하지 않겠다"며 새누리당의 특위위원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 데일리중앙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 사건 진상조사를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위 민주당 위원인 김현·진선미 의원은 사퇴할 뜻이 없다고 거듭 밝혔다.

두 의원은 1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에게 부여받은 권한을 포기하지 않겠다"며 국정원 국조특위 위원직에서 물러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새누리당은 김현·진선미 의원에 대해 특위에서 제척(배제)되지 않으면 국정원 국정조사를 할 수 없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권성동 새누리당 간사는 이날 오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현·진선미 두 의원은 국정원 여직원 감금 등 인권 유린 사건 장본인으로 검찰에 고발돼 있고 검찰 수사를 받을 예정"이라면서 "이런 사람이 특위 위원으로 들어오는 것은 축구 경기에서 선수가 심판을 겸하겠다는 것과 다름 없다"며 두 의원의 사퇴를 압박했다.

여야는 이날 국정원 국정조사 실시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었으나 민주당 특위위원 자격 문제를 둘러싼 공방으로 간사 간 협의가 결렬되면서 무산됐다. 이날 계획돼 있던 국정조사 특위 전체회의도 자동 불발됐다.

김현·진선미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뜻을 좇아 국정원 국정조사를 파탄내려는 새누리당의 정치공작에 꿋꿋히 맞서겠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새누리당의 사퇴 요구는 국정원 국정조사를 물타기하고, 국정조사를 무력화하려는 시도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특히 김현 의원은 "민주당을 어떻게 보고, 우리가 새누리당의 리모콘이냐"고 반발했다.

진선미 의원도 "동네 축구에서도 상대 선수가 누군지에 대해 간섭하지 않는다"는 트위터에 올라온 글을 소개하며 새누리당의 사퇴 압박을 비판했다.

김현 의원은 "새누리당이 부당한 공격으로 저의 명예를 훼손하고 수모를 줘 스스로 물러나게 하려는 정략적인 접근에 분노하며, 그 뜻을 포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의 악의적인 공격에 지레 포기할 것이었다면 지난 2012년 12월 11일 사건발생 당시부터 오늘까지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국정원의 불법선거 정치개입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저는 국민이 부여한 권한을 가지고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참된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문제의 지난해 12월 11일, 서울 강남 역삼동 오피스텔에서 국정원 직원이 불법선거운동을 한다는 제보를 접하고 현장에 갔다고 설명했다. 국회 행정안전위(현재 안전행안위), 정보위 소속으로 경찰과 선관위, 국정원을 담당하는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선대위 대변인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그 직무에 충실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이 얼토당토않게 모함하는 억지 궤변에 부합하는 그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현장에 함께 있었던 경찰과 언론인이 더 잘 알 것"이라며 "그 어떤 정치적 공격에도 물러서지 않고 국정조사 특위 위원의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해 진실규명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여야는 지난 3월 17일 여야는 국정원 사건에 대해 검찰수사 결과 발표 즉시 국정조사를 하기로 합의했고, 6월 20일 국정조사 범위를 구체적으로 합의했으며, 7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8월 15일까지 국정조사 범위와 시기, 위원을 확정해 통과시켰다"며 "새누리당이 정 저희 두 의원이 문제가 있어 못하겠다면 그때 상정을 막든지 반대토론을 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진선미 의원도 "새누리당식 정치파행수법과 방탄국조 시도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강한 어조로 말했다.

진 의원은 새누리당의 사퇴 공세에 대해 국정원 국정조사를 물타기하고, 국정조사를 무력화하려는 시도라고 비난했다.

그는 "저와 김현 의원이 사퇴한다면 그 다음은 수순은 무엇이냐"며 "그 동안 새누리당의 정치행태를 돌이켜 보았을 때 사전조사와 현장조사, 증인채택 등 여야 합의가 필요한 사안들마다 궤변과 핑계로 국정조사 일정을 파행시키려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 12월 11일 역삼동 오피스텔에 나갔던 것도 민주당 선대위의 관계자로 당연히 할 수 있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활동을 한 것"이라며 "5분 간 현장에 머물며 경찰 관계자, 선관위 관계자, 현장 기자들로부터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대화를 나눈 뒤 바로 현장을 떠난 것이 전부"라고 밝혔다. 

진 의원은 "그럼에도 저희 두 의원을 소위 '감금'이니 '인권유린'에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것은 후안무치한 주장이다. 새누리당이 민주당 전현직 의원 11명을 고발한 행위는 고소당한 피의자가 피해자를 억지 고소해서 쌍방 피의사건으로 만들어 면책하려는 소위 '쌍피작전'과 다를 바 없다"며 "이는 조폭이나 사기꾼들이 쓰는 수법"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은 당시 상황에 대해 민주당이 국정원 여직원 김아무개씨를 감금한 것이 아니라 여직원이 안에서 문을 잠근 것이라는 입장이다. 감금이 아니라 잠금이라는 것이다.

진선미·김현 의원은 "국정원 불법 대선개입에 대해 진실을 밝히라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믿기 때문에 아무리 힘들고 거친 길이라도 마다않고 뚜벅뚜벅 진실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