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국현 "정치검찰, 이재오 복귀 위해 과잉수사"
상태바
문국현 "정치검찰, 이재오 복귀 위해 과잉수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8.21 14: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긴급 기자회견... "6억원은 공천헌금 아니라 당채권 발행으로 모금한 것"

"국민여러분, 검찰보다 작지만 저를 믿어주십시오. 지금까지 제가 밝힌 대로 우리 창조한국당에 공천과 관련된 부패와 비리는 없습니다. 6억원의 선거자금을 꾸기 위해 평생원칙을 저버릴 만큼 재산이 없지도 않습니다."
"국민여러분, 검찰보다 작지만 저를 믿어주십시오. 지금까지 제가 밝힌 대로 우리 창조한국당에 공천과 관련된 부패와 비리는 없습니다. 6억원의 선거자금을 꾸기 위해 평생원칙을 저버릴 만큼 재산이 없지도 않습니다."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는 21일 검찰이 전날 자신의 체포영장을 청구한 데 대해 "정치인의 생명인 이미지를 훼손하기 위한, 정치적 의도가 분명한 과잉수사"라고 반발했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히고 "현재 정치검찰의 과잉수사는 한반도대운하를 재추진하고 여권의 컨트롤타워인 이재오 전 의원을 정계복귀시키기 위한 포석이라는 것이 정치분석가들의 견해"라고 주장했다. '이재오 복귀 시나리오'에 따라 검찰이 무리한 수사를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먼저, 검찰이 이한정씨에 대한 공소 사실을 흘리면서 6억원을 자신이 받은 것처럼 언론플레이하고 있으나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문제의 6억원은 특별당비나 공천헌금이 아니라 당 채권 발행을 통해 합법적으로 모금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1년 만기 당사랑 채권은 중앙선관위 자문을 거친 합법적이고 소비대차 관계가 분명한 것으로 지난 2월 18일 중앙위원회 결의에 의해 총선자금으로 쓰기 위해 발행됐다"며 "그 가운데 6억원어치 당사랑 채권을 이한정씨가 지인을 통해 구매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반환되지 않는 '특별당비'나 이른바 '공천헌금'으로 낼 생각이었다면 이한정씨가 지인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내는 것이 이치에 합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이명박 정부가 국민에게 '경제살리기를 위해 1년만 기다려달라'고 한 것은 한반도대운하를 살리고 토목건설시장을 부양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에 앞서 문국현이라는 걸림돌을 제거하기 위해 국민 시선이 올림픽에 쏠려 있는 기간을 이용해 저와 창조한국당에 대한 탄압을 개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평생 반부패운동과 환경운동, 기업혁신운동을 하며 우리 사회의 부패와 싸워 왔다. 6억원의 선거 자금을 꾸기 위해 평생 원칙을 저버릴 만큼 재산이 없지도 않다"며 "정부여당의 정치검찰 부리기에 현혹되지 말고 진실이 밀려나지 않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패스 2008-08-21 19:31:18
한나라당의 부패원조당 차떼기당 모습이 계속 드러나니까 야당에게도 부패가 잇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한나라당이 표적수사 꼼수를 부리는 것 같다. 너나 나나 똑같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한 술책으로 보인다. 한나라당에게 집중되는 여론의 비판을 피해보자는 심산이겠지. 야당도 잘못이 많다고 그렇게 핏대를 세우고 잇는 것 같다.

김규희 2008-08-21 18:02:45
문국현만 구속하면 창조한국당은 업서지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검찰이 문 대표 체포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것 같군.
지금 검찰이 옛날 5공때처럼 권력의 시녀가 되어 가는 마당이니
검찰의 체포조가 뜨면 문국현 잡힐 것 같은데.
미국에 있는 이재오가 좋아라 죽겟구만. 이미 한국에 들어와 있는지도 모르지. ㅎㅎㅎ

강나루 2008-08-21 15:09:14
죽은 박정희가 관속에서 살아 나고 미국으로 유학간 이재오가 대한민국 검찰을
조정하고 잇다니. 이거 제 정신으로 이해 안된다. 죽은 사람은 관속에 들어앉아 있어야지
밖에는 왜 나올까. 유학간 인간도 그냥 공부 제대로 하지 국내 정치에는 왜 기웃거려?
학교 다닐때 공부 안햇으면 지금이라도 비싼 돈 들여 유학간 김에 공부 제대로 해라 재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