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표를 잡아라"... 여야, 막판 표심 잡기에 총력전
상태바
"부동표를 잡아라"... 여야, 막판 표심 잡기에 총력전
  • 주영은 기자·김주미 기자
  • 승인 2014.06.0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부산-서울 횡당 유세 시작... 새정치연합, 수도권에서 총력전

▲ 지난 2일 오후 강춘천시 온의동 풍물시장에서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오 국회의원, 강원지역 국회의원들이 총출동해 최흥집 강원지사 후보를 비롯한 지역 후보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하며 유권자들에게 큰 절을 올리고 있다.
ⓒ 데일리중앙
6.4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일 여야는 마지막 표심 잡기에 총력전에 나섰다.

여야는 특히 '수도권 빅3' 광역단체장 승부가 이번 지방선거의 승패를 가를 걸로 보고 수도권에 화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당 지도부와 선대위원장단을 전략 요충지에 총출동시켜 막판 지지표 결집과 부동표 공략에 총력을 다할 생각이다.

새누리당은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종단 유세를 펼친다. 텃밭인 부산 경남 대구 경북 등 영남권에서 점화된 바람을 한강 이북으로 북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오전 9시40분 이완구 비대위원장과 서청원김무성최경환 공동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 종합상황실장, 대변인 등 지도부가 부산역에 총집결하여 출정식을 겸한 필승 결의대회를 가진 뒤 10시 부산역에서 부산-서울 종단 유세 대장정에 나선다.

이 자리에는 당 지도부와 함께 서병수 부산시장 후보가 참석해 박근혜 정부가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부산시민의 통 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유세단은 이어 동대구역으로 이동해 오전 11시부터 대구 지역 집중 유세에 나선다.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와 이 지역 출마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구 민심을 자극하며 지지를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종단 유세단은 부산-대구에 이어 대전-천안-죽전을 거쳐 오후 7시 서울에 도착한다. 서울에 도착한 유세단은 전략지역을 돌며 정몽준 후보 지원을 위한  총력을 쏟을 계획이다.

새누리당은 이렇게 해서 이날 밤 12시까지 바닥표를 샅샅이 훑는다는 방침이다.

▲ 새정치연합 김한길 대표가 지난 2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 원창묵 원주시장 후보, 시도의원 후보들과 함께 원주시 최문순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국민안심선대위 선대본부장단회의를 마친 뒤 원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이날 유세 일정에는 김 대표의 부인 최명길씨(영화배우)도 함께했다.
ⓒ 데일리중앙
새정치연합은 국민안심선대위 24시간 비상체제 점검회의를 마친 김한길 대표가 23일 0시 서울 동대문소방서를 격려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김 대표는 최대 승부처인 서울과 수원, 인천 등지를 강행군하며 인간 존엄의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새정치연합에게 힘을 실어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특히 "국민의 눈물 닦아줘야 한다는 새정치연합 후보와 대통령의 눈물을 닦아드리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새누리당 후보 중에서 국민들께서 표로써 현명하게 심판해달라"며 부동표를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부터 '3박4일 외박 유세'에 나선 안철수 대표는 전날 밤 강릉에서 묵은 뒤 아침 7시40분께 강릉 옥천사거리 앞 출근인사로 유세를 시작했다.

안 대표는 속초 등 강원도를 거쳐 서울에 올라와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김한길 대표와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박영선 원내대표는 수원 김진표 경기도지사 선거사무소에서 열리는 국민안심 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뒤 광주 성남 등지에서 집중 유세에 나선다. 저녁에는 서울로 올라와 마지막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 문재인 정동영 손학규 정세균 김두관 등 공동선대위원장들은 각각 부산, 호남, 경기, 서울, 경남에서 마지막 유세를 통해 지지표를 결집할 예정이다.

여야는 이날 밤 12시까지 유세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영은 기자·김주미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