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문창극 발언, 건국정신과 헌법 부정 극언"
상태바
새정치연합 "문창극 발언, 건국정신과 헌법 부정 극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4.06.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리 후보 지명 철회해야...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공식 입장 요구

▲ 친일 반민족적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문창극 총리 후보자.
ⓒ 데일리중앙
새정치연합은 '일제 식민지배와 남북 민족분단은 하나님의 뜻'이라고 한 문창극 총리 후보의 발언에 대해 "대한민국 건국정신과 헌법을 부정하는 극언"이라고 맹비판했다.

박광온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12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렇게 지적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건국 이래 최대 인사참사에 대해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박 대변인은 "(문 후보의 발언은) 일본 극우 역사교과서 보다 더 반역사적이고, 반민족적인 내용이다. 우리 민족성을 비하하고 자주성을 왜곡한 것은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고 국격을 조롱하는 것"이라고 거칠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문 후보자 지명 철회와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또 김정현 부대변인은 문 후보자의 태도를 언급하며 오만불손하기 짝이 없다고 질책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에서 "어제는 책임총리를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말해 온 나라를 아연실색하게 만들더니 오늘은 밤새 자신의 발언 때문에 온 나라가 들끓었는데도 사과할게 없다고 시치미떼는 것을 보면 국무총리 후보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품격이 '빵점'"이라고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런 인사가 국무총리를 맡게 된다면 대통령도 국민도 불행이다. 한시라도 빨리 총리 지명을 철회하라"고 청와대에 촉구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 후보자의 언행을 거론하며 "대한민국의 국무총리 내정자인지 일제 조선총독부의 관헌인지 알 수가 없다"며 대통령의 사과와 공식입장을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